기사 메일전송
진로·금융·고민상담…수능 이후 청소년 프로그램 ‘풍성’ - ‘e청소년’ 누리집서 프로그램 확인·신청…‘스마트 꿈드림센터’도 개소
  • 기사등록 2022-11-22 09:33:25
기사수정

수능 이후 청소년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전국 곳곳에서 열린다. 진로, 취업, 금융, 문화, 고민상담 등 다채로운 범위의 프로그램들이 대면은 물론, 비대면으로도 마련돼 이동 없이 각각의 프로그램을 알차게 즐길 수 있다.


콧잔등을 스치는 찬바람을 피해 청소년들의 마음을 충만하게 할, 알아두면 꼭 도움될 만한 다양한 청소년 프로그램들을 소개한다.


지역별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주요 프로그램.

전국 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는 심리검사를 통한 진로 탐색을 비롯해 전문가로부터 직접 듣는 진로·직업 체험활동 등을 진행한다. 대부분의 프로그램이 무료로 진행됨에 따라 참가를 원한다면 해당 센터에 문의하길 권한다.


또 언제나 이용 가능한 청소년상담채널 1388을 통해 청소년의 일상적인 고민부터 위기 상담까지 1대 1 맞춤 상담도 제공한다.


특히 청소년활동정보서비스 ‘e청소년’ 누리집(www.youth.go.kr)을 방문하면 전국 곳곳의 청소년 관련 기관에서 등록한 체험활동, 봉사활동, 교류활동 등을 확인하고 신청해 참여할 수 있다.


지역별 국립청소년시설에서는 찾아가는 진로개발 및 인성활동, 진로상담을 위한 대학생 비법 토크콘서트, 우주 체험프로그램 등을 각각 실시한다.


프로그램 세부 내용은 ‘e청소년’ 누리집과 각 운영기관에 확인·문의해야 하며 접수 신청은 조기에 마감될 수 있어 신청 전 반드시 확인이 필요하다.


수능 이후 학교에서는 등교수업을 원칙으로 교육활동을 지속하는데 교과 수업뿐만 아니라 학생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과 학교 자체 프로그램 등을 활용해 학생들에게 필요한 과정을 자율적으로 운영한다.

대학 진학 또는 사회 진출을 앞둔 학생들이 알아두면 꼭 도움이 될 금융·근로교육과 학생들의 직업 탐색·진로 설정을 돕기 위한 진로체험 활동, 대학 생활적응 지원을 위한 대학 탐방 등 다채로운 온·오프라인 프로그램도 제공된다.


서민금융진흥원(edu.kinfa.or.kr/academy/main/intro.do)과 금융감독원은 학생들이 금융에 대한 이해력을 높일 수 있도록 소비·저축, 신용·재무 관리, 불법금융사기 예방 등 실생활에 유용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한국과학창의재단은 진로체험버스, 대학 진로탐색캠프 등 우수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소개하고 한국교육학술정보원은 학생들이 희망하는 전공 분야의 강의를 직접 듣고 전공 선택을 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대학공개강의를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센터의 상담사 ‘드리미’는 상담을 요청하는 청소년과 소통하면서 위기상황에 처한 청소년을 발견할 경우 ‘청소년상담 1388’과 유관기관으로 연계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센터 개소에 맞춰 청소년들을 위한 행사도 준비됐다. 이달 30일까지 센터를 방문해 과제를 수행하고 획득한 가상세계 상품(월드 아이템)을 촬영안 후 핵심어(해시태그) 표시 사진을 게시판(피드)에 등록하면 경품을 받을 수 있다. 이 밖에도 매월 새로운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구글플레이 앱 장터’ 또는 ‘애플스토어 앱 장터’에서 ‘제페토’ 앱을 내려 받은 후 ‘학교 밖 청소년 스마트 꿈드림센터’를 검색하면 접속이 가능하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11-22 09:33:25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장미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