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BTS ‘정국’ 한국 팝사상 신기원 달성…“Falling 최단시간 2천만뷰 돌파”
  • 기사등록 2021-11-17 10:54:08
  • 기사수정 2021-11-17 10:58:33
기사수정

[중앙경제=유성순 ]


정국이 지난 29일 0시 방탄소년단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한 커버곡 팝가수 해리스타일스의 'Falling'(폴링)이 글로벌 신드롬을 일으키고 있다. 


해당영상은 9일 오전 6시 기준 방유튜브에서 한국 솔로 아티스트 '최단' 시간인 11일 6시간 만에 2000만뷰를 돌파하는 신기원을 달성했다.


이에 미국 저명한 음악 매체 '빌보드'(billboard)는 'BTS 정국이 해리 스타일스 'Falling'의 열정적인 커버곡으로 팬들을 놀라게 하다' 라고 발 빠르게 해당소식을 전했다.

빌보드는 정국이 'Falling의 원곡 형태를 유지하면서 아름다운 테너 톤으로 청아하게 노래를 불렀다며 찬사를 보냈다.

또한 "정국은 그 특유의 음색으로 감성적 가사에 맛을 더했고 곡의 치솟는 고음 부분을 아주 쉽게 냈다" 라며 "정국은 'I'm falling again, I'm falling again, I'm falling / And I get the feeling that you'll never need me again' 라는 가사 말의 브릿지 부분을 끝까지 벨팅(진성:흉성으로 고음내는 창법) 한다" 라고 말하며 호흡부터 감정선까지 흐트러짐 없이 컨트롤하면서 진성으로 고음을 끝없이 열창한 환상적인 브릿지 파트를 높이 평가했다.

미국 연예 매체 '틴보그'(teenvogue) 또한 "정국의 부드러운 테너 보이스는 해리의 치솟는 고음 부분을 아주 쉽고 편하게 냈다" 라는 아낌 없는 호평과 "'falling'은 정말로 정국에게 너무나 잘 어울린다" 라 평하며 '올해의 커버곡'이라고도 언급해 정국이 'falling'을 얼마나 완벽하게 소화했는지를 느끼게 했다.

인도 매체 '핑크빌라'(Pinkvilla)는 "정국의 'Falling' 브릿지 부분은 믿을 수 없을 정도로 깊고 강력한 고음이었다.


 정국이 'and I get the feeling that you'll never need me again' 라 부른 부분은 눈시울을 붉히게 했으며, 이게 그의 힘이다" 라며 탄탄한 스킬에 감동까지 선사하는 정국의 '보컬 파워'에 감탄을 연발했다.

필리핀 민영 방송국 'GMA 네트워크'(GMA Network)는 "방탄소년단의 메인 보컬리스트 정국이 흠잡을 데 없는 해리 스타일스의 'Falling' 커버를 발표했다" 고 칭찬했다.

독일어권에서 가장 크고 역사 깊은 10대 잡지 '브라보'(BRAVO)매거진에서는 정국과 해리 스타일의 컬래버레이션 가능성에 대해서 관심을 드러냈다.

미국 10대 매거진 '세븐틴(Seventeen)은 방탄소년단 멤버 정국의 'Falling' 커버가 하루 만에 900만 뷰를 돌파했다고 집중조명했다.

이와 같은 열풍은 세계 곳곳 현재 진행형으로 기록행진을 새로 쓰고 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11-17 10:54:08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장미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