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3차 재난지대출금액 지급시기 및 신청방법(1인당 25만원)

경기도 3차 재난지대출금액 지급시기 및 신청방법(1인당 25만원)

코로나로 인해 요즘 같이 힘든 시기, 정부에서는 이번 경기도 3차 재난지원금에 대하여 공식 발표를 했는데요. 경기도 3차 재난지원금은 언제 지급되며 또 지급대상은 어떻게 되는지, 신청방법 및 사용처는 과거 1, 2차와 동일한지 조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재난지원금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이번 경기도 3차 재난지원금은 5차 재난지대출잔액 지급 대상에서 제외하고 소득 수입 상위 12%를 포함, 전 경기도민에게 재난지원금을 지급하겠다고 밝혔는데요. 더불어민주당 대선주자들의 형평성 위배 지적에도 불구하고 전 도민 재난지대출잔액 지급을 공식 발표하였습니다.


경기도 3차 재난기본소득 수입 지급 금액
경기도 3차 재난기본소득 수입 지급 금액

경기도 3차 재난기본소득 수입 지급 금액

정부의 5차 재난지대출잔액 대상에서 제외하고 소득 수입 상위 12%의 도민도 1인당 25만 원씩을 받을 수 있지만, 추가 소요예산의 분담을 거부하거나 하지 불가숙련된 시군의 경우는 도 지원금(약 22만 5천원 추정)만 추가로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경기도는 소득상위 12%에 해당하는 도민이 약 166만명으로 추산하고 있습니다. 정부 5차 재난지원금은 발표한 내용대로 지급되며 경기도 3차 재난 지원금을 새롭게 만들어 소득 수입 하위 88%, 소득 수입 상위 12% 상관없이 무관하게 전 경기도민에게 1인당 25만 원 지신속하게 됩니다.

PC 신청방법
PC 신청방법

PC 신청방법

10월 1일부터 29일까지 오전 9시부터 오후 10시까지로 기존에 사용하던 경기지역화폐카드나 시중 13개 카드사 중 하나를 선택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수입 신청 홈페이지에서 신청대상자 해당 여부를 확인하고, 재난기본소득을 입금받을 카드사를 선택하면 해당 카드사의 유효한 카드로 재난기본소득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출생연도 끝자리에 따라 요일제가 아닌 홀짝제가 적용됩니다.

홀짝제 적용기간은 10월 1일부터 4일까지 4일간이며, 1일과 3일에는 출생연도 끝자리가 홀수인 도민이, 2일과 4일에는 출생연도 끝자리가 짝수인 도민이 재난기본소득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10월 5일부터는 출생연도와 독립적으로 주말과 공휴일에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오프라인 신청방법

10월 12일부터 29일까지 현장신청 방식으로 재난기본소득을 신청 가능합니다. 신청기간 내에 신분증을 지참하고 주민등록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면 당일 행정복지센터에 비치되어 있는 경기지역화폐카드로 받거나 기존에 사용하던 카드에 충전할 수 있습니다.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주중에만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신청이 가능하며, 주말과 공휴일에는 시군에서 독립 운영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현장 혼잡을 최소화하기 위해 온라인과 같은 방식으로 현장등록 신청 첫 4일 간 출생연도 끝자리에 따라 홀짝제를 실시합니다. 따라서 10월 12일과 14일에는 출생연도 끝자리가 짝수인 도민, 13일과 15일에는 홀수인 도민이 개별적으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18일부터 29일까지는 모든 도민이 신청 가능합니다.

신청 준비서류

11일부터 지급되는 신속지급 대상자의 경우에는 별도 서류가 필요 없습니다. 전용온라인사이트(www.버팀목자금.kr)에서 신청뉴스 입력만 하면 됩니다. 확인지급대상자의 경우에는 일반업종의 경우에는 대리인 위임장, 가족관계인증 서류 이런 것들을 준비하여 온라인 신청이 가능합니다. 집합 금지 업종 및 제한업종은 사업자신분증 사본 및 군 집합금지, 영업제한업종 확인서를 준비하면 됩니다.

개인사업자 번호 입력했는데 1차 지금대상이 아니라고 한다면?

문자로 소상공인 버팀목자산 대상자라고 소개를 받았지만 사업자번호 입력시 대상자가 아니라고 발생하면 다음 경우를 확인해보세요. 여러개 사기업 운영시 소상공인 기준에 적합하지 않는 사무실 혹은 버팀목자산 지원 사무실 등의 개인사업자 번호 입력시 오류가 나올 수 있습니다. 집합금지, 영업제한 업종인데 문자를 받지 못한경우, 혹은 온라인시스템에서 지급대상자가 아니라고 나오는 경우는 2월 1일부터 소상공인이 직접적으로 지자체에 집합금지, 영업제한 업종 확인서를 발급받아 신청 가능합니다.

경기도 3차 재난지대출잔액 사용처 안내

경기도 3차 재난기본소득은 과거 1차 2차와 동일하며 경기도 내 등본상 시내에서만 적용 가능하고 놀이 지역 화폐 가맹처 혹은 소상공인 매장에서만 사용됩니다. 재난지대출잔액 사용이 가숙련된 바로 그 지정된 소상공인 가맹점만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편의점, 식당, 올리브영과 같은 브랜드명 프렌차이점은 직영점은 불가 지역 가맹점만 가능합니다. 갈수록 더 힘들어지고 어려워지는 요즘 재난지원금의 lsquo;100%지급rsquo;은 지역경제, 특히 소상공인들에게 도움이 되는게 목적이기 때문에 3개월 내에 지역상권에서 모두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자주 묻는 질문

경기도 3차 재난기본소득 수입 지급

정부의 5차 재난지대출잔액 대상에서 제외하고 소득 수입 상위 12%의 도민도 1인당 25만 원씩을 받을 수 있지만, 추가 소요예산의 분담을 거부하거나 하지 불가숙련된 시군의 경우는 도 지원금(약 22만 5천원 추정)만 추가로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PC 신청방법

10월 1일부터 29일까지 오전 9시부터 오후 10시까지로 기존에 사용하던 경기지역화폐카드나 시중 13개 카드사 중 하나를 선택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오프라인 신청방법

10월 12일부터 29일까지 현장신청 방식으로 재난기본소득을 신청 가능합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