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룡사 세렴폭포 강원도 원주 소포면 치악산 관광지 가볼만한곳 추천
강원도 양양의 인기 여행지는 서핑으로 핫한 인구해변입니다. 낯선 분위기의 해변으로 서핑과 물놀이를 즐기러 오는그들이 많습니다.. 낙산사 의상대와 명승지 하조대의 수려한 일출 경관도 명소다. 간단한 삶의 이야기를 담고 있는 구룡령 옛길을 차분히 걸어보는 것도 좋습니다. 남해항은 전망대에 올라 한눈에 보이는 바다. 전경이 일품입니다. 하조대해수욕장은 강원도 양양군 현북면 하광정리에 위치한 해수욕장입니다. 옥빛 바다와 백사장, 주변의 등대 풍광, 기암괴석과 바위섬 등이 어우러져 빼어난 절경을 자랑합니다.
모래사장 길이가 1.5km, 폭이 100m에 달하고, 수심은 1.5m 내외다. 연마다 78월 피서철에는 하조대 어부체험행사, 하조대 썸머페스티벌, 맨손 오징어잡기, 오징어 시식회 등의 행사가 개최됩니다.
낙산해수욕장
낙산해수욕장은 해마다. 전국 각지에서 약 100만 명 이상의 관광객이 다녀가는 해수욕장입니다. 동해안에 있는 해수욕장을 통틀어 가장 유력한 해수욕장으로 꼽힌다. 울창한 소나무숲 앞으로 4km에 달하는 넓은 모래사장이 펼쳐진 모습이 인상적입니다. 수심은 1.5m 내외로 비교적 깊지 않아 해수욕을 즐기기 좋습니다. 해수욕장 끝에는 낙산항이 있고, 그 뒤로 낙산사가 있습니다. 반대편 쪽으로는 설악산에서 흘러내린 남대천이 하구에서 호수를 달성하고 있습니다.
해안 근처에 카페, 편의점, 맛집 등이 들어서 있어 간단하게 이용할 수 있어요. 겨울에는 해돋이를 보기 위해 많은 사람이 찾고, 새해에는 해맞이 축제가 열려 소원을 염희망하는 명소기도 합니다.
정암해수욕장 정암해변
정암해수욕장은 자갈이 간간이 섞인 부드러운 모래로 이뤄져 있으며, 물이 깨끗하고 경사도가 심하지 않는 특징이 있습니다. 해변을 따라 산책로와 자전거 전용도로가 조성돼 있으며 해안 바로 앞에 가정 좋은 카페들이 있습니다. 모래사장 뒤에 펼쳐진 소나무숲에서는 솔밭 캠핑도 가능합니다.
해수욕장은 연마다 7월 15일부터 8월 22일까지 개장하며, 연마다 8월 첫째주 토요일에는 조개잡이 축제가 열립니다.
여름 피서철에는 해안 한쪽으로 마을 부녀회에서 운영하고 있는 향토식품 식당과 농특산물판매장이 들어선다. 근처에 낙산사, 후진항, 물치항 등이 있습니다.
인제 백담사
강원도 인제에 위치한 백담사는 참가자들이 아주 힘들어하는 체험 프로그램으로 유명하지만 한번 체험을 하고 나면 참가자들이 모두 만족하며 다음에 다시 방문하는 사람이 많은 곳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산중에 대나무 숲에서 하는 명상과 여려가지 자연과 함께 하는 프로그램들과 하루를 보내다. 보시면 어느새 지친 몸과 마음이 저절로 치유가 되는 경험을 하실 수 있다고 합니다.
죽도정 죽도정전망대
죽도정은 양양의 작은 섬인 죽도의 정상에 있는 정자다. 섬의 상징인 대나무가 연상되도록 전망대 골조에 대나무 공매너 격자무늬를 접목했다. 여기는 양양8경 중 한곳으로 송죽소나무와 대나무과 해안가의 기암괴석, 에메랄드빛 동해가 어우러진 경치와 일출이 아름답기로 유명합니다. 송죽이 울창한 죽도는 옛날에는 섬이었으나 지금은 육지와 부착되어 있습니다. 섬 둘레를 따라 산책로가 조성되어 있어 해안 풍경을 조망하면서 삼림욕을 즐길 수 있어요.
죽도정 인근의 약 20m 높이의 죽도 전망대는 섬 풍광을 한눈에 둘러볼 수 있어 함께 방문하면 좋습니다. 휴휴암은 현남면 바닷가에 위치한 암자다. 쉬고 또 쉬라는 의미에서 지어진 이름입니다. 1997년 홍법스님이 묘적전이라는 법당을 창건했다. 휴휴암에는 묘적전, 다라니 굴법당, 관음범종, 지혜관세음보살상 등이 자리합니다.
낙산사는 강원도 양양을 대표하는 관광명소이자 역사적 가치가 큰 명승지다. 강화 보문사, 남해 보리암과 더불어 한국 3대 관음성지로 꼽힌다. 경치가 특히 예쁜 사찰로 관동팔경강원도 영동의 여덟 군데 명승지 중 한 곳으로, 예로부터 수많은 고전과 시문에 그 아름다움이 전해지고 있습니다. 낙산사 홈페이지를 통해 템플스테이를 신청할 수 있어요. 낙산사는 여러 번 중건과 복원을 거친 역사적 사찰로 여러 문화재를 보유합니다. 2005년에 큰 산불이 나 보물로 지정되어 있던 동종을 비롯해 20여 채의 전각이 소실된 바 있습니다.
16m 높이의 해수관음상, 의상대, 홍련암, 낙산사 칠층석탑보물, 해수관음공중사리탑비 및 사리장엄구 일괄보물 등이 있습니다. 남애항은 강원도 양양에서 가장 큰 규모의 항구로 양양8경 중 하나입니다. 강원도 3대 미항으로 꼽힌다.
용인 법륜사
경기도 용인에 위치한 법륜사는 문수산 기슭에 있는 관음성지 발원기도 도량이다, 130평의 대웅전이 있으며 석굴암 부처님의 3배 규모인 53톤의 석조 석가모니 부처님을 모시고 있으며 좌우 보처로 석조 문수 보현 보살상을 33톤 규모로 모시고 있는 절입니다. 사진에 보시는 바와 같이 야간이 되면 더욱 진가를 발휘하는 곳으로 웅장하고 멋진 기품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낮과 밤의 모습이 너무나도 예쁜 곳으로 경치와 함께 눈호강을 하고 싶으신 분들이라면 한번 방문해 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낙산해수욕장
낙산해수욕장은 해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정암해수욕장 정암해변
정암해수욕장은 자갈이 간간이 섞인 부드러운 모래로 이뤄져 있으며, 물이 깨끗하고 경사도가 심하지 않는 특징이 있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인제 백담사
강원도 인제에 위치한 백담사는 참가자들이 아주 힘들어하는 체험 프로그램으로 유명하지만 한번 체험을 하고 나면 참가자들이 모두 만족하며 다음에 다시 방문하는 사람이 많은 곳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