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건강보험 급여, 비급여 비율, 실손보험 보장률, 갱신형, 전기납이란
재테크싱글 경제 공부예적금 보험상품 그러나 이제 그러지 말고 더 똑똑하게 보험상품을 챙겨야겠다는 생각을 해 봅니다. 토스뱅크의 컬럼에서 4세대 실손보험에 대해 올라온 컬럼을 보고 느낀 바 입니다. 왜냐면 과거 실손보험을 갖고 계신 분들께서 새롭게 나온 4세대 실손보험으로 바꿀 경우 1년간 50의 보험료 깎아주는 혜택을 주는데, 이것이 이번달까지라고만 합니다. 그러니 잘 모르면 이런 혜택이 있는지도 모르고 놓쳐버리는 것이지요. 그렇다면 4세대 실손보험이란 무엇일까요? 4세대 실손보험이란?실손보험이 출시된 시기를 기준으로 세대가 나뉜다고 합니다.
4세대 실손보험은 보험료 싸지만 비급여치료에 대한 보장이 줄어드는 것이 특징이라고 합니다. 특징이 바로 비급여치료에 큰 차이가 있는 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모든 치료비가 보장되는 것인가요?
그렇지는 않습니다. 무분별한 사용, 즉, 오남용 및 과잉진료 등을 막기 위해 일부 자기부담금 제도가 있습니다.
조금 계산이 복잡하긴한데, 큰 것에서부터 말씀드리면 실비 보험에 가입되어 있다면, 일 질병당 5000만 원 한도 내에서는 최대 200만 원만 부담하면 됩니다. 병원비로 부담해야 하는 금액이 3천만 원, 4천만 원 나와도 나는 200만 원만 내면 병원비가 해결되는 것이지요. 그리고 최대한도 5천만 원을 쓰게 된 후에 면책기간 (통상 90일)이 지나면 다시 한도가 충전됩니다.
실비보험은 어떤 보험사가 가장 좋은가요?
아쉽게도 이 부분은 보험사마다. 정책과 상품이 다르고, 성별이나 가입 연령에 따라서도 금액의 차이가 있으므로 올바르게 어떤 보험사가 늘 좋다고 보기는 어렵습니다. 과거에 좋다고 하더라도 갱신 후에는 다를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현재 자신에게 가장 맞는 보험을 찾기 위해서는 아무래도 실비보험사이트를 방문하여 안내를 받아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참조하여 대부분의 보험사에서 실손 보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메리츠화재, 한화손보, 한화생명, 롯데손보, MG 손보, 흥국생명, 흥국화재, 삼성화재, 농협생명, 현대해상, KB손보, DB손해보험, 농협손해보험. 정말 많네요 보험료는 당연하게도 연령이 높을수록 부담이 커지는데, 30세 기준 월 1만 원1.5만 정도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