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장김치담그는법 김장김치양념제작하기 해남절임배추 20kg 2박스
김장철이 다가오네요오늘부터 한달동안 일주일에 한번이상 김장철에 도움이 될 김치꿀팁 소개합니다. 오늘 김장김치시리즈 첫날로 배추6포기로 만드는 포기배추김치 소개합니다. 제 김장김치 레시피는요 대한민국 누구에게도 뒤지 않는 인기레시피입니다. 제가 요리블로그 포스트 처음 시작할때부터 지금까지 15년동안 성공후기가 많은 레시피입니다. 오늘 소개하는 포기배추김치는요무채를 넣지 않고요 무를 토막내어 양념만들때 갈아 넣어주고요무2개를 석박지처럼 썰어서 배추김치 사이사이 넣어 만들겁니다.
꿀팁 김치에 넣을 액젓 맛 쉽게 비교하는방법
이름하야 액젓으로 우리집 입맛에 맞는 김치 만드는법 김장김치 담으실 때 요구하는 맛이 나도록 다음 내용들을 참고해서 담아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만약 여러 액젓을 넣어서 비교해서 맛보고 싶다면, 김치 속에 넣을 양념을 액젓 제외된 먼저 만든다음, 통에 나눠 담아줍니다. 그리고 통마다. 넣고 싶은 액젓을 구분하여 넣어주세요. 그리고 배추에 양념을 하면 어떤 김치는 멸치액젓을 넣은 김치, 어떤 김치는 새우젓을 넣은 김치가 되고, 까나리액젓을 넣으면 됩니다.
까나리가 뭐예요? 생선이름인가요?
구워먹기도 하고 졸여도 먹는 양미리라 부르는 생선은 원래 표준어로 까나리라고 해요. 양미리는 강원도 방언이라고 하는데 두 단어를 혼용해서 쓰고 있는 듯 합니다. 실제로 학명을 따져보시면 둘은 엄연히 다른 생선이라고 해요. 아예 종이 다른 생선인 거입니다. 우리들이 까나리액젖이라고 먹는 것은 주로 서해에서 잡고, 동해에서 잡는 까나리는 양미리인 것이죠. 원래는 까나리 성체는 30cm에 이르고, 양미리는 다.
커도 10cm를 넘지 못한다고 해요. 78cm의 작은 어류이죠. 하지만 동해에서는 까나리를 양미리라고 부른다고 해요. 그래서 정말 양미리는 이름을 빼앗겼다고 봐야죠. 동해안에서 여는 양미리 축제도 엄연히 말하면 까나리이지만, 장시간 양미리로 부르게 되며 아예 정착?된 걸로 보여집니다.
까나리 액젖 사용법
간장을 대용으로 쓸 수가 있습니다. 찌개, 국과 같이 국물요리에도 사용되며, 나물무침, 파무침, 쏨땀과 같은 나물요리에도 사용할 수 있으며, 계란찜, 볶음요리 등에 사용하여 담백하게 맛을 낼 수 있습니다. 고기를 재울 때에도 사용할 수 있는데, 고기에 넣으면 잡내 제거도 됩니다. 하지만 옛날 1박2일에서 아메리카노 사이에 섞어서 마시듯 절대 오로지 드시진마세요. 크게 후회하시게 됩니다. 음식 양념으로만 사용해주세요. 절대 오로지 마시기는 어렵습니다.
간장처럼요. 특히 김장에 사용하면 김치가 익을 때 맛과 신선함이 유지됩니다.
김장하는시기
김장시기는 각 지역별로 차이가 있습니다. 그 이유는 우리나라는 지역별로 기온차이가 있기때문입니다. 아마도 가장 위쪽인 강원도지역이 김장을 일찍 시작하는거 같습니다. 보통 평균기온이 4도 이하로 유지될때 시작하는것이 가장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겨울의시작인 입동11월,78일정도부터 기온이 영하로 떨어지고 얼음이얼고 눈이 내리기시직하는 소설11월 2223일전후를 적기로 여겼다고 합니다. 그래서 시기가 지역마다.
차이가 있습니다. 윗쪽추운지방부터 시작해 나중엔 아래쪽 지방을 끝으로 김장을 시작합니다.
김치보관법
김장김치를 만들어 그냥 통에넣어 보관하면 뚜껑을 열때 공기가 닫히는 지역이 넓어 김치맛이 빨리 변할수있습니다. 그걸방지하기위해 비닐을 통 에 한번 씌워서 보관하게되면 공기와의 접촉을 최소화시켜 김치의 신착한 맛을 유지할수 있습니다. 그냥 비닐은 안좋으니 꼭 김장비닐을 이용합니다. 김장비닐은 식품용이기때문에 안전합니다. 김치는 우리나라를 대표하고 우리나라 사람들의 밥상에서 절때 빠지지않는 일반적인 음식입니다. 김치는 발효식품이고 김치를 활용한 여러 음식도 만들수 있습니다.
김치가 어떤 효능이 있는지 알아봅시다. 김치의 효능 첫번째는 항암효과가 있습니다. 이 효능은 잘 보고된 효능중 하나인데요 주재료인 배추와 여러 채소에 비타민과 식이섬유가 풍부해 대장암을 예방해주고 거기에들어간 마늘이 힘찬 항암작용을 하기때문에 효과가 탁월하다고 알려져있습니다. 두번째로는 김치는 체중조절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꿀팁 김치에 넣을 액젓 맛 쉽게
이름하야 액젓으로 우리집 입맛에 맞는 김치 만드는법 김장김치 담으실 때 요구하는 맛이 나도록 다음 내용들을 참고해서 담아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까나리가 뭐예요?
구워먹기도 하고 졸여도 먹는 양미리라 부르는 생선은 원래 표준어로 까나리라고 해요.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까나리 액젖 사용법
간장을 대용으로 쓸 수가 있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