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퍼폰과 중고폰 중 선택한다면

리퍼폰과 중고폰 중 선택한다면

본격적인 여름 시즌과 야외활동등을 생각해 최근 세컨폰을 구입했다. 아마존에서 팩토리 리퍼폰이 올라온 것이 있기에 저렴한 가격에 구입을 완료했다. 배송온지는 좀 지났지만 이제서야 내용을 정리해 봅니다. 스마트폰 구입은 이제 직구가 편리해졌습니다. 무약적으로 한철 지난 휴대폰은 가격도 저렴하고 리퍼폰은 더욱 더 저렴한 가격에 구입이 가능합니다. 특히 미국 ATT제품은 언락이 되어 있어 국내에서 완벽 작동하기에 아부런 부담없이 사용이 가능합니다.


서비스 센터 방문
서비스 센터 방문

서비스 센터 방문

그리고나서 옷을 갈아입고 서비스센터로 향했습니다. 해당 제품은 삼성서비스센터에서 리퍼비시 받은 제품이었지만 수리내역서를 분실하셔서 센터로 직접 가서 확인이 필요했기 때문입니다. 또한 배송 과정에서 충격으로 인해 파손될 가능성도 있었겠고요. 센터에 가서 키오스크에 수리 목적으로 왔다고 등록하니 바로 호명하더라고요. 그렇게 휴대폰을 보여드리며 리퍼 물건을 중고로 샀는데 스마트폰이 제대로 수리되었나 확인하러 왔다.

했습니다. 이 때 엔지니어께서 이런 말씀을 하셨습니다. 수리 내역은 개인정보에 포함되기 때문에 알려드릴수는 없습니다. 다만, 수리 관련해서 검색해보니 요새 받은 것이 맞고 개인적으로 뜯거나 한 흔적은 없습니다.. 하시더군요. 그와 함께 스마트폰의 종합적인 점검을 해주셨습니다.

그렇다면 결국 중고폰 아닌가? 리퍼폰은 쓸만한가?
그렇다면 결국 중고폰 아닌가? 리퍼폰은 쓸만한가?

그렇다면 결국 중고폰 아닌가? 리퍼폰은 쓸만한가?

사람마다. 당연히 느끼는 것이 다르겠지만, 리퍼폰은 헌 중고품의 짜깁기 폰이라기보다는 새 아이폰에 가깝습니다. 재활용되는 부품들은 멀쩡하고 시간이 지나도 크게 활용에 문제가 없는 부품들이 재활용되기 때문에 이용하는 데에 전혀 지장이 없습니다. 오히려 거의 새것에 가까운 폰이며, 단순한 헌 중고품이라고 보기에는 어렵습니다. 즉, 일반적인 중고 아이폰보다는 훨씬 나은 상태의 아이폰을 받게 되는 것이죠. 새로 받는 아이폰은 최대 90일의 보장 기간을 갖게 됩니다.

하지만 만약, 예전 아이폰의 보장 기간이 90일 이상이 남았던 아이폰이라면 남은 기간이 보장 기간이 됩니다. 예를 들어 예전 아이폰의 보장 기간이 30일 남은 채로 리퍼를 받았다면 90일로 늘어나게 되지만, 예전 아이폰의 보장 기간이 100일이 남은 상태였다면 보증기간은 그대로 100일이 됩니다.

그렇다면 리퍼비쉬 제품이란 무엇일까?
그렇다면 리퍼비쉬 제품이란 무엇일까?

그렇다면 리퍼비쉬 제품이란 무엇일까?

애플의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리퍼비쉬 제품이라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이것은 조금 더 다른 개념인데요. 단순 변심에 의한 반품된 아이폰이나 아이패드, 맥북 등 혹은 고장으로 접수되어 교환처리된 아이패드, 맥북 등을 다시 공장으로 보내 수리하여 내보낸 새 제품입니다. 새로운 물건을 만드는 것과 같이 똑같이 검수가 진행되어 나오기 때문에 이 역시 거의 새 제품에 가까운 제품이 됩니다.

조금 찝찝할 수 있으나 대신 더욱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교육 할인보다. 더 저렴합니다.

리퍼비쉬 제품이기 때문에 옵션에 대한 선택권은 없으며, 찾으시는 제품이 있을 때도 있고 없을 때도 있습니다. 주어진 옵션들을 살펴보고 구입하셔야 합니다. 새 제품과 동일한 검수를 마치고 나온 제품이기 때문에 애플케어플러스 적용이 그대로 가능하며 새 제품과 동일한 애플케어보장 기간을 줍니다.

그래서 리퍼 비용은 얼마나 들까?

아이폰은 부분 수리 정책이 아닌 거의 새 폰에 가까운 리퍼 형태의 아이폰을 제공하기 때문에 새 물품 같은 수준의 리퍼폰을 받을 수 있는 것은 것이나, 추가로 90일의 보장 수리 기간을 받을 수 있는 것은 장점이지만 그만큼 높은 비용은 사용자 입장에선 아주 부담스럽습니다. 아이폰 11 Pro, 아이폰 XS, X 시리즈 수준은 7080만 원 수준의 리퍼 비용이, 아이폰 XR, 아이폰 11, 아이폰 8 플러스가 50만 원대, 아이폰 8이 46만 원, 아이폰 SE 시리즈가 37만 7천 원 정도가 듭니다.

이런 높은 리퍼 비용 때문에 많은 분들이 애플 케어 플러스를 가입하거나 사설 업체를 이용합니다. 사설 업체 이용시 정규 리퍼를 다신 받을 수 없기도 하고, 사설 수리 업체의 문제가 자주 발견되기 때문에 웬만하면 리퍼를 받으시는 것을 권하고, 리퍼 비용이 부담스럽다면 애플케어플러스를 가입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서비스 센터 방문

그리고나서 옷을 갈아입고 서비스센터로 향했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렇다면 결국 중고폰 아닌가? 리퍼폰은

사람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렇다면 리퍼비쉬 제품이란

애플의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리퍼비쉬 제품이라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