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보장 원룸 구하기 어떤 경로로 해야하며 많이 힘들까요

무보장 원룸 구하기 어떤 경로로 해야하며 많이 힘들까요

자취나 독립을 하면서 이해해야 할 비용들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보증금과 월세 그리고 관리비 중개수수료 등이 있는데요. 하나씩 살펴보면서 어떤 건지 분석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담보금 비슷한 경우에는 작게는 300만 원에서 500만 원 1000만 원 혹은 그 이상이 되기도 합니다. 보증금은 첫번째 계약할 때 일부를 계약금으로 입금 후에 계약 완료 후에는 잔금을 입금하는 방식으로 진행이 됩니다. 그리고 계약이 끝나면 집주인으로부터 돌려받게 됩니다.

월세는 매달 집주인에게 내야하는 비용입니다. 월세가 높을수록 더 좋은 옵션이 추가된 경우가 많지만, 자신의 사정에 맞게 월세를 정해서 집을 알아보는 게 좋습니다.


포털사이트에서 제공되는 계산기 현실 사례
포털사이트에서 제공되는 계산기 현실 사례

포털사이트에서 제공되는 계산기 현실 사례

기본적으로 부동산 중개수수료가 어떻게 결정되어지는지 그 원리를 아셨으니, 이제 또 하나 중요한 것은 매물이 거래되고 있는 지역에 그러므로 수수료가 조금씩 달라질 수도 있으므로 가령 서울과 대전의 경우 수수료가 똑같을 수는 없습니다. 아무래도 서울이 가장 매물이 많기 때문에 서울지역을 예로 5억에 매매로 거래될 경우 부동산 중개수수료를 계산해 봤습니다. 0.4% 요율이 적용되면 2백만 원이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모든 부동산에서 수수료를 칼같이 지키는 것은 아니며, 조율이 가능하다면 0.1% 낮추는 것도 가능합니다.

중개수수료 계산방법
중개수수료 계산방법

중개수수료 계산방법

자취를 하거나 독립을 계획할 때 공인중개사를 통해 집을 파악해보게 됩니다. 중개사가 소개한 집중에서 마음에 드는 집이 있다면야 거래를 하면서 중개수수료를 지불해야 합니다. 중개수수료는 중개사가 임의로 정하는 것이 아닌 일정 공식 안에서 정해집니다.

포털에서 중개수수료 계산기라고 검색하면 위 사진과 같은 계산기가 나옵니다. 입력칸에 자신의 보증금과 월세를 입력하고 계산하기를 누르시면 중개사가 받아갈 수 있는 최대 중개수수료가 나옵니다.

중개수수료 연산 시에 주의할 점은 건물들 다마다. 수수료가 약간씩 다르기 때문에, 계약하고자 하는 원룸이 주택인지 오페스텔인지 아니면 근린생활 시설의 상업용 건물인지 체크해야 합니다. 근린생활시설의 경우에는 오피스텔과 주택에 비해 중개수수료가 두배 가까이서 되기 때문에 이런 건물들은 피하거나 미리 알아두면 당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홀로스탠딩 이용하는 방법
홀로스탠딩 이용하는 방법

홀로스탠딩 이용하는 방법

홀로스탠딩 이용하는 방법은 홈페이지에서 단순하게 확인이 가능그러나 알려 드리겠습니다. 신청하기 전문가 조직 제안 받기 투어 신청하기 계약 완료 4가지 차례대로 진행하게 되는데요, 1~3번까지는 홈페이지에서 가능합니다. 현장투어 전에 요구하는 사항들을 꼼꼼히 웹상으로 신청해보시길 바랍니다. 홀로스탠딩 이용할 때에는 비용이 아예 들지 않는게 아닙니다. 찾아보시면 알 수 있듯이 원상회복 담보금과 한달치 월세가 필요하게 되죠. 다만 공인중개사 중개료는 필요하지 않는데요, 대충 담보금 천 만원 이상 등의 큰 돈을 묵히는 것 보다.

대출받고 이자내는 것과 동일하게 생각한다면 금전적으로 더 이득을 챙길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무보장 원룸 구하기 사실상 힘들다

사실상 원룸에는 무보장 원룸이 없다고 봐도 과언이 아닙니다. 다만, 담보금 대신에 선불로 3개월치나 2개월치를 받고 그것이 보증이 되는거죠. 보증금은 아시다시피 계약해지 시 그동안에 밀린 월세 및 옵션이 파괴될 시 손실을 보존하기 위해 미리 예치한 금액입니다. 그러나 가끔 담보금 있는 곳이라도 집 주인에게 사정을 잘 스토리 한다면 무보증으로 가능했던 곳도 많이 있습니다. 다소 무보증을 찾아보시면 원룸텔 혹은 고시원 정도 하는데요, 반지하 혹은 다가구 원룸 옥탑은 다른것으로 넓고 좋은 무보증들도 많죠. 아시다시피 최근에는 비수기라 공실이 많습니다..

보니 주인에 그러므로 무보증으로 거래를 하는겁니다.

부동산 중개수수료율 표 현실 본보기 계산(월세)

부동산 중개수수료는 3십만 원

이런 식으로 부동산을 방문해서 매매나 월세를 살펴보기 전에 대략적으로 복비가 어느 정도 나오는지 확인한다면 전체적으로 얼마만큼의 비용이 들어가는지 확인할 수 있어 좋습니다. 집을 옮겨 다니면서 이것저것 신경 쓸게 많지만 그중에서도 매매나 월세 금액이 올라점점 복비 그리고 많이 나가기 때문에 이 금액을 합산하지 않은 채 계획을 세우다가 낭패를 볼 수도 있으므로 사전에 확인해 보는 것이 가장 현명한 판단이라고 생각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포털사이트에서 제공되는 계산기 현실

기본적으로 부동산 중개수수료가 어떻게 결정되어지는지 그 원리를 아셨으니, 이제 또 하나 중요한 것은 매물이 거래되고 있는 지역에 그러므로 수수료가 조금씩 달라질 수도 있으므로 가령 서울과 대전의 경우 수수료가 똑같을 수는 없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중개수수료 계산방법

자취를 하거나 독립을 계획할 때 공인중개사를 통해 집을 파악해보게 됩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홀로스탠딩 이용하는 방법

홀로스탠딩 이용하는 방법은 홈페이지에서 단순하게 확인이 가능그러나 알려 드리겠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