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영화의전당 외팔보 지붕 보고, 소미돈까스을 활용하는 방안으로 이른 저녁식사
다락방일기 다락방일기 나는 왜 여기에 있는가? 센텀시티 역 근처에는 부산국제영화 행사 지정 영화관인 영화의전당이 있습니다. 딱히 관심도 없었고 있는 줄도 몰랐던 이곳을 오게 된 이유는 엽서 지인 님이 영화의전당 구경하고 돈까스를 먹으러 가자고 하셨기 때문입니다. 내 원래 일정과는 벌써 많이 달라졌지만 애초에 대략적인 계획이 없었기 때문에 그냥 따라갔다. 생각해보니 함께 다니는 내내 건축물 이야기를 많이 하셨는데, 업계 종사자이신가? 엽서 모임에서는 암묵적으로? 서로 신상을 물어보지 않기 때문에 그냥 추측만 해보았습니다.
영화의전당은 BIFF 지정 영화관인 것과 더불어 세계에서 가장 긴 외팔보 지붕으로 유명합니다.
각종 단편행사나 전시회를 하는 비프힐, 더블콘이 주요 건물이며, 비프힐에는 32석 크기의 인디플러스관과 DVD시청이 가능한 자료실도 운영되고 있습니다. 산이 많은 부산에는 도시 특성상, 넓은 광장이 별로 부재할 때 이곳 영화의 전당 야외극장 안 넓은 광장은 주말 도시시민들에게 여러가지 취미 활동을 할 수 있는 공간으로도 자리 있습니다. 더불어 영화의 전당 전용극장에는 여러가지 장르의 영화를 감상할 수 있는 매력이 넘치는 곳이기도 합니다.
현재 부산영화의 전당에서는 아세아영화주간이며 2023년 아카데미 특별전 영화들이 상영 중에 있습니다. 그 외에도 독립영화 예술영화등 여러가지 장르의 영화가 상영 중입니다.
오시는 길
급행버스 1001번, 1002번 일반버스 51번. 39번, 40번, 63번, 107번, 115번, 139번, 141번, 155번, 181번, 307번 마을버스수영 21번, 해운대 31번, 해운대 32번 지하철도시철도 2호선 센텀시티역에서 신세계백화점 뒤로 도보 5분 버스는 수영구나 중동지역으로 넘어가는 버스는 신세계센텀시티나센텀시티역. 벡스코에서 내려올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