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으로 동영상 만들기, 동영상 제작하기 위한 사진 찍는 방법, 동영상 제작용 사진찍기

사진으로 동영상 만들기, 동영상 제작하기 위한 사진 찍는 방법, 동영상 제작용 사진찍기

같이 여행을 다녀온 후에 각자 스마트폰으로 찍은 사진을 한 사람이 취합쳐서 동영상을 만들기도 하지요. 자신이 속해 있는 단체나 모임에서 각 분야별 사진을 취합쳐서 고유한 동영상으로 만들 때도 있고요. 제가 속해 있는 단체도 각 마을교실 사진을 모아서 연말에 동영상을 제작합니다. 스마트폰강사김미선 이번에는 사진으로 동영상 만들기에 대하여 알아볼건데요. 동영상 제작하기 위한 사진 찍는 방법, 동영상 제작용 사진 찍는 방법 두 가지만 소개하여 드릴게요. 메시지의 전달 매체가 말 텍스트 이미지 동영상으로 변화하고 있고 유튜브 검색이 네이버 검색을 따라잡을 정도로 이제 동영상 시대는 대세가 되었습니다.


imgCaption0
가야금관의 비밀

가야금관의 비밀

호암미술관이 소장한 가야 금관입니다. 대가야 지배층이 묻힌 경북 고령 지산동 고분군두차례 사진 45호에서 출토됐어요. 처음엔 금관의 제작지가 논란이 됐는데, 금관의 부속 금제품이 나중에 지산동 고분군 45호에서 발굴된 부속 금제품과 똑 닮아 가야에서 제작된 것이 확실해졌죠. 공주 무령왕릉에서 출토된 백제의 금관 장식. 경주 금관총에서 나온 신라 금관. 문화재청국립중앙박물관국립경주박물관오세윤 작가경기도 용인에 있는 호암미술관에서 야금 위대한 지혜 특별전이 열리고 있어요. 호암미술관은 삼성집단 창업자 이병철 회장이 30여 년에 걸쳐 수집한 미술품을 바탕으로 1982년 개관한 우리나라 대표적 사립 미술관입니다.야금은 광석에서 금속을 골라제시하거나 골라낸 금속을 정제해서 금속 재료를 만드는 일입니다. 이번 전시에서 가장 인상적인 야금 전시품은 바로 가야금관으로 불리는 금관입니다.

식민지 조선의 영화

아리랑 포스터

하지만, 오늘날 저희가 이해하는 아리랑은 1926년 나운규에 의해 제작된 영화 의 주제곡입니다. 영화 은 1926년 4월과 6월 사이에 서울 안암동에서 촬영이 시작되었으며, 그 해 10월 1일에 단성사에서 첫 상영이 되었습니다. 영화가 만들어지고 상영되던 1926년은 여러 사건이 일어난 해이기도 했다. 대한제국의 마지막 황제였던 순종이 1926년 4월 25일에 서거하였습니다.

나운규를 비롯한 영화 스텝들이 서울 안암동에서 영화 아리랑을 촬영하던 시점과 묘하게 겹쳤다. 조금은 나운규와 그의 스텝들은 영화 촬영 중에, 아니면 그 직전에 순종황제의 서거 소식을 들었을 것입니다. 순종 황제의 인산일인 6월 10일에는 대규모 만세시위가 벌어졌는데610만세운동, 이를 주도한 이들 중에는 영화 의 주인공들과 같이 농촌에서 상경한 유학생들도 많았다.

포착 조선 왕의 그림 뜯었더니.시험 답안지 무더기로 쏟아졌다

국립문화재연구소 문화재보존과학센터는 창덕궁 인정전의 일월오봉도를 2016년부터 지난해 말까지 보존 처리를 진행하던 중 병풍의 틀에서 과거 시험 답안지인 시권 27장이 여러 겹 포개어 붙여진 사실을 확인했다고 오늘19일 밝혔습니다. 일월오봉도는 해와 달, 다섯 개의 봉우리, 소나무, 파도치는 물결을 화폭에 담은 궁중장식화로 끝나지않는 생명력을 뜻하며 조선 왕의 존재와 권위를 상징합니다.

왕의 집무 공간에 설치된 일월오봉도는 창덕궁 인정전을 비롯해 경복궁 근정전, 덕수궁 중화전에도 설치되어있습니다. 182년 전 시험 답안지가 무더기로 발견된 인정전 일월오봉도는 어좌왕이 앉는 자리 뒤에 있던 4폭 병풍으로 크기는 가로 436 세로 241입니다.

동영상 비율은 169 입니다.

유튜브, 네이버TV, 카카오TV 등 대부분의 동영상은 169 비율로 제작됩니다. 가로가 16cm라면 세로가 6cm인 비율을 말하지요. 하지만 거의 모든 카메라 기초 설정은 43 비율에 놓고 찍는 경우가 많습니다. 좋습니다. 사진을 169로 찍으면 옆으로 길어서 사진만 본다면 별로 이쁘지가 않거든요. 43비율 사진이 좀 넓직하고 안정적으로 보이지요. sns에 올리는 사진들은 11 정사각형으로 사진을 찍는 경우도 많습니다.

위 사진에서 보시다시피 사진 비율 설정은 카메라 화면에도 있고 설정에도 있습니다. 평상시에 43 비율로 사진을 찍는 것이 예쁘겠지요. 하지만 그 사진으로 동영상을 만들 수도 있으니 인물이나 찍어야 할 대상을 화면에 꽉 차게 찍으면 안 되고요. 여백을 약간 넉넉하게 주는 것이 좋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가야금관의 비밀

호암미술관이 소장한 가야 금관입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식민지 조선의 영화

아리랑 포스터하지만, 오늘날 저희가 이해하는 아리랑은 1926년 나운규에 의해 제작된 영화 의 주제곡입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포착 조선 왕의 그림 뜯었더니.시험 답안지 무더기로

국립문화재연구소 문화재보존과학센터는 창덕궁 인정전의 일월오봉도를 2016년부터 지난해 말까지 보존 처리를 진행하던 중 병풍의 틀에서 과거 시험 답안지인 시권 27장이 여러 겹 포개어 붙여진 사실을 확인했다고 오늘19일 밝혔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