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둘레길 4코스 대모산 우면산
서울 둘레길 마지막 글을 한 지, 거의 3달이 넘어갔는데, 몇 가지 변명이 생각나지만, 결국은 저의 문제였습니다. 개인적으로 집안에 대소사가 있었는데, 아직 극복을 할 수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그럼에도 위안이 되었던 것은 지속적으로 방문해 주신 분들이 있기에 코스의 개요는 다음과 같습니다. 코스는 관악산과 인접해 있기는 하지만, 관악산을 올라가기 직전에 내려가는 둘러가는 코스입니다. 최근에는 여름이자 우기?이므로, 다른 때보다는 힘이 더 들겠지만, 중급코스 중에서는 적당히 다닐 수 있는 코스로 보입니다.
1 등산로갈림길양재시민의숲공원
등산로 갈림길을 따라 양재시민의숲공원에 도착하는 구간입니다. 이 공원은 도심 속에서도 평온함을 느낄 수 있는 공원으로 참전기념비와 윤봉길의사 기념관이 있는 역사적인 공간이기도 합니다.
2. 서울둘레길 4-2코스 : 양재시민의숲(양재시민의숲역) ~ 사당역갈림길4-2코스는 양재시민의숲에서 사당역갈림길로 향하는 구간이며 7.6Km, 3시간 20분이 예상됩니다. 출발점은 신분당선 양재시민의숲역5번출구 쪽이며, 도착점에서 갈 경우 2,4호선 사당역 5번 출구에서 관음사 쪽에서 입구를 찾으면 됩니다.
2 양재시민의숲공원
양재시민의 삼림은 산책로와 테마정원 등이 있어 여러가지 즐길거리가 있습니다. 이곳을 지나다. 보시면 둘레길을 잠시 잊고 공원에 앉아서 휴식을 취하고 싶다는 생각이 듭니다. 이 부근에 자주 오지 않는다면 둘레길을 잠시 잊고 공원 곳곳을 살펴보는 것도 좋습니다. 곳곳에 여러가지 꽃들이 식재되어 있고, 키 큰 나무도 무척이나 많아 충분한 휴식을 제공합니다. 이곳에서 인원은 숲 속을 걷거나 자전거를 타면서 도심 속 공원을 만끽합니다.
주요지점 및 연계시설
고척스카이돔 대한민국 최초 돔형 야구장으로 키움 히어로즈가 2016시즌부터 사용 중인 홈구장입니다. 또한 LED를 전체 시설물에 반영하여 에너지 소비를 최소화시킬 수 있는 친환경 건축물로 시공했으며 야구장 이외에도 공연장, 실내 체육대회, 종교행사 등의 여러가지 문화행사가 가능합니다. 갈산근린공원 양천구에 있는 산들은 대체로 산세가 둥근편인데 비해 갈산은 안양천의 오랜 침식작용으로 인해 동쪽 부분은 벼랑처럼 깎여 길게 급경사를 이루고 있으며 산정상이 칼날처럼 형성되어 있어 칼산이라고 불리웠다.
하지만 최근 칼산이라는 명칭이 부르기에 섬뜩하고 혐오스럽다는 의견으로 인해 지역 공공시설과 동일한 갈산으로 개정되었습니다. 국제선센터 국제선센터는 대한불교족계종의 직영사찰로 2010년 11월에 개원했다. 양천구 목동에 있으며 간화선 수행, 템플스테이 체험, 선문화 강좌 개설, 사찰음식 전수 등 한국의 전통문화를 체험하는 각종 프로그램을 개설하고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1
등산로 갈림길을 따라 양재시민의숲공원에 도착하는 구간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2 양재시민의숲공원
양재시민의 삼림은 산책로와 테마정원 등이 있어 여러가지 즐길거리가 있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주요지점 및 연계시설
고척스카이돔 대한민국 최초 돔형 야구장으로 키움 히어로즈가 2016시즌부터 사용 중인 홈구장입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