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청 근처 카페 계란집 딸들
성남시청 맞은편 주택단지에 위치한 청춘면가입니다. 위의 사진에서 보이는 곳은 뒷문입니다. 성남시청 주차장에 주차하고 걸어가니 무의식적으로도 이쪽으로 들어가게 되었습니다. 뒷문에는 주차공간이 있고 문도 열려있습니다. 반대쪽에는 인도와 정문이 있습니다. 벽에 메뉴판이 연결되어 있습니다. 메뉴가 칼국수인 것만 알고 가서 메뉴판을 보자마자 멘붕이 왔어요. 이것저것 글씨가 잔뜩 적혀있었으나 어떻게 봐야 할지 몰라 순간적으로 혼란이 왔어요. 그래서 초록창에 가게 이름을 검색해 휴대폰으로 메뉴 사진을 보며 메뉴를 확인했습니다.
메뉴는 크게 칼국수와 돼지고기 튀김, 튀김 만두로 나뉩니다. 칼국수는 닭이 들어간 맛있닭과 소고기가 들어간 맛있소로 나뉩니다. 각 메뉴의 곱빼기는 1,000원이 추가되고, 매운맛도 기본보다. 1,000원 비쌉니다.
계란집 딸들은 수제 스콘이 시그니쳐 메뉴인 것 같습니다. 입구에 수제 스콘 맛집이라고 적어 놓았던데 그만큼 자신 있으니까 적어 놓았겠죠? 계산대 옆에는 어느 카페나 비슷하게 음료가 진열되어 있었습니다. 아그들이 즐겨찾는 뽀로로 음료도 있고 다른 카페에서도 자주 보이는 음료들이 진열되어 있었습니다. 그리고 여러 디저트도 진열되어 있었으나 성남시청 근처에 있는 카페 치고는 꽤 디저트 종류가 많은 편이었습니다. 성남시청 주변의 카페는 성남시청에 온 사람들이 대기시간이 길어질 때 시간을 보내기 위해서 방문하는 경우가 많아서 디저트 종류가 많이 없는 편인데 여기는 그래도 선택의 폭이 넓었습니다.
일반적인 메뉴는 여느 카페에 있는 것과 같이 아메리카노나 라떼같은 음료가 있었고 뱅쇼와 단호박 라떼, 자색 고구마 라떼가 제안 메뉴로 있었습니다.
덕발장의 주소는 경기 성남시 중원구 양현로 411 시티오피스타워 1층이며, 영업시간은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8시까지 브레이크타임은 오후 2시3시까지다. 일요일은 휴무. 근처에 알맞게 주차할 공간이 없기 때문에 주말에 찾는 경우에는 성남시청 주변 노상이나 시청 주차장을 이용하여 도보로 이동 후 방문하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