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스타트 아는 만큼 챙깁니다 이것까지도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스타트 아는 만큼 챙깁니다 이것까지도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더 편해져 15일부터 시작된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는 매일주말 포함되다 오전 6시부터 24시까지 운영합니다. 근로자들은 간단해진 절차에 따라 19일까지 홈택스에 접속해 제공 자료 범위를 확인하고 동의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회사에 제공하고 싶지 않은 자료집은 삭제하면 되지만 간소화 자료집은 21일부터 차례로 회사에 일괄 제공됩니다. 올해는 간소화 서비스 간편인증민간인증서이 지난해보다. 늘어나 이전 인정 7종카카오톡, 통신사 PASS, 삼성패스, 국민은행, 페이코, 네이버, 신한은행에 토스, 하나은행, 농협, 뱅크샐러드 등 4종이 추가됐습니다.

보건복지부와 국가보훈처에서 수집한 장애인 증명자료도 간소화 자료로 제공합니다. 또 월세를 신용카드로 납부한 경우에는 국세청이 카드사로부터 신용카드로 결제한 월세액 자료를 수집해 제공하는 간소화 자료를 이용할 있습니다.


연말정산 기록 제출 시 주의사항
연말정산 기록 제출 시 주의사항

연말정산 기록 제출 시 주의사항

국세청 홈택스에서 확인되는 서류가 대다수이지만 그래도 자신이 챙겨야 될 서류가 다수 존재합니다. 자동으로 등록되는 간소화 시스템이 적용되어서 편리하지만, 결국에는 자신이 내용을 꼼꼼히 챙기고 누락된 서류가 있다면 챙겨야 합니다.

너무 자동화 시스템을 신뢰하고 검토하지 않아, 누락된 공제항목에 대한 손해는 본인의 몫입니다. 자동으로 등록되는 서류도 자신이 세심하게 확인을 다시 한번 확인해야 합니다.

부양가족의 간소화 자료 조회
부양가족의 간소화 자료 조회

부양가족의 간소화 자료 조회

부양가족의 간소화 자료를 조회하기 위해서는 부양가족이 자료제공에 동의하는 절차를 거쳐야만 근로자가 조회할 수 있습니다. 자료제공 동의는 홈택스PC나 손택스모바일에 접속한 후 본인 인증을 거쳐 신청하거나, 팩스나 세무서 방문을 통하여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다만 지난해에 부양가족의 간소화 자료를 제공받았던 근로자라면 부양가족의 별도 동의 없이도 자료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 정리 및 신청방법에 대하여 알아봤습니다.

올해부터 달라진 연말정산
올해부터 달라진 연말정산

올해부터 달라진 연말정산

올해는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 간편인증민간인증서 방법이 지난해보다. 늘었습니다. 기존의 인정 방법 7종카카오톡, 통신사 PASS, 삼성패스, 국민은행, 네이버, 네이버, 신한은행에 토스, 농협, 하나은행, 뱅크샐러드 등 4종이 추가됐습니다. 보건복지부와 국가보훈처에서 수집한 장애인 증명자료도 간소화 자료로 제공됩니다. 그리고 월세를 신용카드로 납부한 경우에도 국세청이 카드사로부터 신용카드로 결제한 월세 납부 자료를 수집해 제공하는 간소화 자료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연말정산을 통하여 보다. 많은 혜택을 받으려면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에서 누락된 부분이 없나 잘 확인해야 합니다. 월세는 물론 종교단체 기부금, 부규칙적으로 기부하는 기부금 등이 있다면 관련 영수증이나 서류를 따로 챙겨야 합니다.

난임 시술비

2030, 미숙아선천성 이상아를 위해 지출한 의료비는 1520로 각각 확대됐습니다. 올해부터 복지부보훈처에 등록한 장애인일 경우 별도로 장애인 증명을하지 않아도 됩니다.

4. 중고생 교복비, 취학 전 아동 학원비, 장애인 보장구 구매비(보청기·휠체어 등)

중고생은 1명당 연간 50만원 한도에서 공제받을 있습니다.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에서 영수증을 챙겨야 합니다. 어린이집·유치원에 낸 특별활동비(도서구매비 포함)도 세액공제 받을 있습니다.

그러나 현장학습비재료비물감, 찰흙 등차량운행비는 제외됩니다.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국세청이 제공하는 간소화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회사는 연말정산 대상자 명단을 1월 14일까지 홈택스에 등록합니다. 근로자는 1월 19일까지 인증 및 동의 절차를 진행합니다.

연말정산 서비스 접속방법으로 공동인증서는 물론 간편 인정 방법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간편인정 방식으로는 카카오톡, 통신사 PASS, 삼성패스, 국민은행, 페이코, 네이버, 신한은행, 토스, 하나은행, 농협, 뱅크샐러드 가 있습니다.

부양부모 인적공제

연 소득금액 합계가 100만원 이하인 배우자와 부양부모 1명당 150만원씩 공제합니다. 다만 배우자 외 부양가족은 소득뿐 아니라, 만 20세 이하 혹은 만 60세 이상 요건을 충족시켜야 합니다. 부양가족을 중복으로 등록공제 신고하면 연말정산 이후 가산세를 낼 수도 있습니다. 자녀의 배우자나 직계존속의 형제자매, 형제자매의 가족은 부양부모 공제다.

자주 묻는 질문

연말정산 기록 제출 시

국세청 홈택스에서 확인되는 서류가 대다수이지만 그래도 자신이 챙겨야 될 서류가 다수 존재합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부양가족의 간소화 자료

부양가족의 간소화 자료를 조회하기 위해서는 부양가족이 자료제공에 동의하는 절차를 거쳐야만 근로자가 조회할 수 있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올해부터 달라진 연말정산

올해는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 간편인증민간인증서 방법이 지난해보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