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잘 알려진 템플스테이 가격과 후기 총정리

전국 잘 알려진 템플스테이 가격과 후기 총정리

감성건강경험합니다. 여름여행주간 법륜사 템플스테이 1탄 여름여행주간 법륜사 템플스테이 2탄 여름여행주간 법륜사 템플스테이 3탄 가을여행주간 삼운사 템플스테이 1탄 가을여행주간 삼운사 템플스테이 2탄 가을여행주간 삼운사 템플스테이 3탄 이번에는 삼운사 체험 마지막 날입니다. 전날 용산역 드래곤힐스파에서 잠을 설처서인지 따뜻한 이불 속에서 8시 반에 잠들었습니다. 전 108배도 못하고 잠들었는데, 친구는 108배를 다녀왔어요. 하지만 전 여름에 법륜사에서 경험했기 때문에 아쉽진 않았습니다.

그만큼 너무 피곤했던 탓인데요, 아침에는 일찍일어나 새벽3시 아침예불과 오전7시 걷기명성을 참여하려 했습니다.


척산온천지구 소개
척산온천지구 소개

척산온천지구 소개

설악동에서 학사평과 미시령에 이르는 길목에 있는 노학동 척산온천지구는 알카리성 단순천 두 곳이 온천타운을 완수하고 있습니다. 무미, 무취하여 물빛이 약간 푸른빛을 띄는 것이 특징입니다. 불소와 방사성물질인 라듐 등이 함유된 알카리성 온천으로 피부병, 눈병, 위장병, 신경통 등과 충치를 비롯한 치아연관 질환 예방 및 치료에 효과가 있습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온천수는 체감이 매끄럽고 피부노화 예방에 좋을 뿐더러, 그냥 마셔도 미용과 혈액순환을 부드럽게 하여 건강에 이롭다고 합니다.

온천장에서 목우재를 넘어 설악동까지는 불과 10여 분 거리여서 설악산 산행을 마친 뒤 피로를 씻고 잠시 휴식을 취하는 장소로 적격입니다.

고창 선운사
고창 선운사

고창 선운사

꽃이 만개하는 봄이면 사찰 뒤로 꽃 병풍을 펼쳐 놓은 듯한 장관을 성공하는 선운사 대웅전 뒤에는 수령 약 500년, 높이가 6m는 되는 동백나무들의 군락이 천연기념물 제184호로 지정되어 있을만큼 예쁜 자연의 모습입니다. 선운사는 전라북도 고창군 아산면 삼인리 선운산에 자리한 대한불교 조계종 제24학습기기 사찰입니다. 선운산은 도솔산이라고도 하며, 조선 후기 선운사가 번창할 무렵에는 89개의 암자와 189개에 이르는 요사가 산중 곳곳에 흩어져 있어 장엄한 불국토를 이루기도 했습니다.

선운산 북쪽 기슭에 자리 잡으며 잡으며 잡고 있는 선운사는 전라북도의 2대 본사입니다. 선운사의 창건에 대해서는 신라 진흥왕이 창건했다는 설과 백제 위덕왕 24년(577)에 고승 검단선사가 창건했다는 두 가지 설이 전하고 있습니다.

보은 법주사
보은 법주사

보은 법주사

또 하나의 유네스코 세계 문화유산 법주사는 문화재의 보물창고라고도 불리는데요. 그 이유는 국보 3점과 보물 12점에 도지정문화재를 무려 25점이나 소장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우뚝 솟아 있는 금동미륵대불은 황금을 무려 80kg이나 사용해 도금을 했다고 합니다. 속리산의 품에 안긴 호서제일가람 법주사에서 인원은 힘을 얻습니다. 법주사의 품 안에는 천 년의 세월 속에도 그 아름다움과 격조를 발하고 있는 국보와 보물이 가득합니다.

국보 55호 위대한 팔상전과 세계에서 제일 큰 33m 금동미륵대불 앞에서 걸음을 떼지 못하고 그저 경이로운 표정으로 바라보시는 어른들, 그리고 쌍사자석등, 사천왕석등의 활달함에 감정을 빼앗긴 채 연신 카메라 셔터를 눌러대는 젊은이들에게서 지고의 품격은 시대를 초월하여 감동을 이끌어당기고 있습니다.

홍련암 바다를 굽어보는 암자인 홍련암

1984년 6월 2일 강원도 문화재자료로 지정되었습니다. 신라 문무왕 12년 의상이 입산을 하는 도중 석굴 앞바다. 가운데 있는 바위 위에 나체로 정좌하여 지성으로 7일 7야를 기도를 드지라 깊은 바닷속에서 홍련붉은 빛깔의 연꽃이 솟아오르고 그 속에서 관음보살이 나타났다고 하여 홍련암라는 표기를 지었다고 합니다.

관음지 대한민국의 3대 관음성지양양낙산사, 강화보문사, 남해보리암

해변가에 자리 잡은 강원도 양양 낙산사의 관음지는 우리나라의 3대 관음성지 중에 하나입니다.

보타전으로 올라가는 길 가운데 존재하는 널따란 연못의 이름이 관음지로, 6월과 7월에는 연꽃이 피어나면 장관을 이루었습니다. 연꽃 필 때에는 보지 못해 아쉬움이 있지만 언제나 예쁜 풍경을 선사하는 곳입니다.

선암사 템플스테이 소개

주소 전남 순천시 승주읍 선암사길 450 태고총림 선암사 템플스테이 순천에 자리한 선암사 템플스테이는 우리나라에서 가장 예쁜 사찰 중 하나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고요하고 조용한 산사와 예쁜 편백나무 숲 등을 배경으로 진행되며, 특히 템플스테이 프로그램은 많은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선암사 템플스테이에는 휴식형과 체험형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휴식형 프로그램은 40,000원에 참여할 수 있고, 순천의 자연과 조용한 분위기를 즐기며 휴식을 취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체험형 프로그램은 50,000원에 참여할 수 있으며, 사찰에서의 명상과 함께 습관 차문화 체험 등 여러가지 활동을 즐길 수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척산온천지구 소개

설악동에서 학사평과 미시령에 이르는 길목에 있는 노학동 척산온천지구는 알카리성 단순천 두 곳이 온천타운을 완수하고 있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고창 선운사

꽃이 만개하는 봄이면 사찰 뒤로 꽃 병풍을 펼쳐 놓은 듯한 장관을 성공하는 선운사 대웅전 뒤에는 수령 약 500년, 높이가 6m는 되는 동백나무들의 군락이 천연기념물 제184호로 지정되어 있을만큼 예쁜 자연의 모습입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보은 법주사

또 하나의 유네스코 세계 문화유산 법주사는 문화재의 보물창고라고도 불리는데요.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