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가족과 함께 다녀온 3박 4일 여행 코스 지도 추천

제주도 가족과 함께 다녀온 3박 4일 여행 코스 지도 추천

어느 지방에 여행을 가던지, 그지역에서 가장 저명한 시장은 꼭 가보라고 합니다. 시장에 가보면, 그지방만의 특색도 잘 알 수 있고, 사람구경도 하고, 음식구경도 할 수 있으니까요. 그래서 이번에는 제주올레시장 특히 야시장을 보여드릴려고 합니다. 동문시장은 낮에 갔었고, 제주올레시장은 일부러 야시장이 보고 싶어서 밤에 갔습니다. 야시장답게 밤에 갔지만, 정말 사람들이 많았습니다.

인스타그램에서도 많이 보여 외국인 관광객들도 찾는 도토리키친도 공항에서 차로 10분 정도면 충분한 위치입니다. 용두암과 카페거리에서 도보로도 가까우니 마지막코스로 참 좋을 것 같습니다. 지금은 비슷하게 다른 음식점들에서도 출시되고 있는 듯 하지만 여기는 청귤 소바를 먹으러 가는 곳입니다. 제주도의 대표과일인 감귤의 미성숙과인 풋귤을 이용하여 도토리키친에서 자체 개발한 요리하고 합니다. 청귤은 비타민A, C가 풍부하고 레스피디딘 성분이 많아 지방 흡수를 억제하는 효능이 있어 체중조절과 건강관리를 위해 다이어트하는 분들에게도 좋습니다.

도토리키친 방문 시 웨이팅은 필수인데요, 시간대가 잘 맞다면 1인석의 경우 자리가 있을 수 있습니다. 면의 양은 많은 편이고 세트메뉴로 있는 유부초밥의 경우 크기가 아주 커 한 입에 넣을 수 없습니다.는 것이 단점입니다.

제주바솔트는 특색 있는 디저트카페로 제주공항에서 차로 약 15분 거리 주거단지에 위치합니다. 가장 저명한 제주돌빵은 제주도의 삶과 문화를 상징하는 현무암을 모티브로 제작되었습니다. 대표 농산물인 중산간 지역의 녹차, 곶자왈 감귤, 우도 땅콩 등을 사용한 디저트로, 현무암 디저트라고 하여 생방송오늘저녁 프로그램에도 나왔다고 하네요. 현무암을 표현한 빵 표면의 거친 식감과 달리 빵 속은 카스테라처럼 부드러운 맛이 특징입니다.

직접 카페에 방문하여 먹기도 하지만 워낙 고급지게 포장되어 선물하기에 안성맞춤입니다. 실제로 가족들이 다른 종류에 반해 만족도가 높았던 디저트로 시장과 면세점, 파리바게트의 샌드과자보다. 맛있으니 정말 추천드립니다.


남쪽서귀포시, 남원읍 등
남쪽서귀포시, 남원읍 등

남쪽서귀포시, 남원읍 등

황우지 선녀탕 외돌개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도로를 건너면 황우지 선녀탕 입구가 나타납니다. 선녀탕은 바닷가에 형성된 자연풀장으로 암벽에 둘러싸여 물놀이를 하기 너무 좋은 명소입니다. 제주도의 남쪽은 수심이 깊다. 보니 추락위험과 익수사고가 발생합니다. 보니 선녀탕을 제외한 주변해안은 통제한다고 합니다. 언제나 안전에 유의하며 놀아야 합니다. 스노쿨링이 유명하고, 제주 올레길 중에서도 가장 아름답다는 코스 시작점으로 해안가 절벽 위에서 바다를 내려다볼 수 있으니 여름이면 많은 관광객이 찾는 장소입니다.

서쪽애월읍, 한립읍, 한경면 등
서쪽애월읍, 한립읍, 한경면 등

서쪽애월읍, 한립읍, 한경면 등

협재해수욕장 제주도의 다른 바다들과 다르게 천년의 섬 비양도가 위치하여 독특한 뷰를 제공하고 협재해수욕장은 제주올레 14코스에 속해있습니다. 에매랄드 빛 물감을 풀어놓은 듯한 바다. 앞에서 비양도를 바라보며 앉아있는 것만으로도 힐링이 되지만, 여기는 경사가 완만하고 수심이 얕아 물놀이를 하기에도 적합합니다. 가족단위 여행객들도 많이 찾으며 서핑 등 액티비티 체험도 가능합니다. 사람이 다소 많은 편으로 조용한 지점을 원한다면 도보로 10분 정도면 갈 수 있는 금능해수욕장도 추천합니다.

그리고 주차장은 협재보다는 금능해수욕장이 더 넓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 주차: 가능, 근처 금능해수욕장 주차장도 있습니다.

북쪽제주시, 조천읍

함덕해수욕장 제주공항에서 20km정도 떨어진 곳에 도착을 하면 마치 국내라고 생각할 수 없는 풍경을 마주하게 됩니다. 여기는 물이 맑고 수심이 얕아 가족단위 물놀이 장소로 좋습니다. 다른 해수욕장과 다르게 바다. 위를 구름다리를 통해 걷는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카페 델문도가 위치한 해변은 야시장, 버스킹 등 공연이 이루어지며, 이 곳에 카페, 숙소 등이 많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동쪽 서우봉쪽으로 가다.

보시면 캠핑을 하며 해수욕을 즐기는 분들이 많고, 서우봉을 따라 산책을 합니다. 보시면 유채꽃 등과 함께 그림 같은 풍경을 선사해 줍니다. 이상으로 제주도의 바다는 겨울에 방문해도 좋지만 그중 여름철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해수욕장, 계곡을 소개하여 드렸습니다. 이번 여름 제주도 국내여행을 계획하고 있으신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남쪽서귀포시 남원읍 등

황우지 선녀탕 외돌개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도로를 건너면 황우지 선녀탕 입구가 나타납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서쪽애월읍 한립읍, 한경면

협재해수욕장 제주도의 다른 바다들과 다르게 천년의 섬 비양도가 위치하여 독특한 뷰를 제공하고 협재해수욕장은 제주올레 14코스에 속해있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북쪽제주시 조천읍

함덕해수욕장 제주공항에서 20km정도 떨어진 곳에 도착을 하면 마치 국내라고 생각할 수 없는 풍경을 마주하게 됩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