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로cc 경기도 광주 골프장 라운딩 코스 공략(파인힐, 오크힐, 로키힐), 날씨, 그린피
소피아그린cc, 라운드? 경기도 여주에 자리한 골프장인 소피아그린cc에서 볼치고 왔어요. 여주에 있는 골프장이라서 그런지 강남 출발 기준으로 한시간 반 정도 걸린 곳입니다. 덕분에 접근성은 나쁘지 않은 곳으로 평일 라운딩도 나쁘지 않았습니다. 소피아그린cc의 코스를 보게 되면 밸리코스와 마운틴코스, 레이크코스가 있으며 하나하나씩 9홀씩 총 27홀 규모입니다. 때문에 퍼블릭 골프장임에도 규모가 작지 않은 곳이었습니다.
소피아그린cc 코스
소피아그린cc의 코스는 세종코스, 여강코스, 황학코스 3개의 코스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총 27개의 홀로 초보부터 실력 좋은 골퍼까지 모두가 즐겁게 라운딩을 돌 수 있도록 코스레이팅을 구성하였습니다. 각 홀에는 Blue, Gold, Red 티를 설치하여 기량별로 난이도를 조절할 수 있도록 하였고 홀별 난이도에 따라 연못과 벙커가 배치되어 플레이의 재미가 더해졌습니다. 세종코스는 세종대왕을 모티브로 만들어진 코스입니다.
세종대왕은 스피아그린cc가 있는 여주의 영릉에 있습니다. 그러므로 세종대왕의 뜻을 기리며 9홀의 이름을 순우리말로 지었습니다. 여강코스는 말그대로 물의 코스입니다. 여주는 충주를 관통하는 달천과 강원도의 경계에서 유입되는 섬강이 합수되는 지형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남한강의 옛이름 여강을 붙인 코스가 여강코스입니다. 황학코스는 황학산을 담고 있습니다.
큐로cc 코스 파인힐, 오크힐, 로키힐
큐로cc의 코스는 청정 산림의 자연생태계를 최대한 실리고, 인위적인 조형물을 배치하지 않은 수목원 같은 코스입니다. 울창한 자연림이 참가하는 자연 속에서 골프와 힐링을 경험할 수 있는 코스입니다. 파인힐 코스는 울창한 소나무 숲과 함께 형성된 홀로 평화로운 환경 속에서 집중도 높은 플레이를 가능하게 합니다. 상쾌한 느낌의 워터해저드와 예쁜 구름다리를 만나볼 수 있는 코스입니다. 오크힐은 산악지형이지만 평탄하게 형성된 페어웨이는 초보 및 여성 골퍼에게도 유쾌한 경험을 가능하게 합니다.
일부 홀의 그린 앞 벙커, 그린의 경사도는 전략적인 공략을 요구하기 때문에 골프의 재미를 한 층 더 느낄 수 있습니다. 로키힐은 2019년 새롭게 오픈하였고, 도전적인 골퍼에게 흥미로움을 선사하는 생기 넘치는 코스입니다.
파인힐 코스 공략
1Hole Par4 높게 뻗은소나무 군락이 살짝 우도그렉 되는 PAR4홀로 멀리 보이는 해저드는 페어웨이 중앙보다. 좌측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오측 소나무 군락을 공략하면 조심하지 않으면 러프나 페널티 구역으로 향하게 되니 좌측을 공략하는 것이 좋지만 이때 러프와 법면도 경계를 해야합니다. 비교적 평정 그린이지만, 좌, 우 그린에 그러므로 동호회 선택 신중해야 하며, 그린을 넘기면 어프로치에서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2Hole Par 4 길지 않은 Par4홀로 티에서 내려 보이는 페어웨이가 좁아 보이는 착시가 있습니다. 페어웨이 우측은 렌딩 공간이 좁으니 페어웨이 중앙보다. 조금 좌측을 공략하는 것이 유리하지만, 좌측 법면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세컨드 공략 때에는 12m 정도 내리막을 계산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루나엑스cc 코스 공략
V코스는 총 6개의 홀로 이루어져 있고 총 파24의 홀입니다. 1Hole 401m의 파4홀입니다. 좌, 우 라이트 방향 중앙으로 공략하시면 페어웨이에 안착할 수 있습니다. 가파른 내리막 우 도그렉 파4홀로 거리가 꽤나 길며 페어웨이 굴곡이 심해 그린 공략시 견고한 스텐스를 지킬 필요가 있습니다. 그린 폭이 좁고 앞뒤 길이가 길며 그린 뒤로 여유 공간이 없는 홀입니다. 2Hole 173m의 파3홀입니다.
그린 중앙을 목적으로 티샷을 할 필요가 있습니다. 좌측은 OB의 위험이 큽니다. 긴 거리 파3홀에 그린이 매우 크고 역삼각형의 모양으로 배치되어 있어 핀의 상태에서 따라 여러가지 공략법이 필요합니다. 좌측은 낭떨어지로 그린 중앙을 목적으로 티샷을 하고 비록 짧아도 어프로치를 할 공간이 많지만 계속 오르막 경사인 것을 감안해야 합니다.
루나엑스cc 코스
루나엑스cc는 각 코스마다. 길이와 고도의 차이가 각 지형의 장점을 특화해 54만제곱미터의 4가지 코스로 다른 개성을 느낄 수 있습니다. 24홀의 부드러움과 강함이 공존하는 감성적인 홀 배치로 자연을 전술적으로 활용해 코스별로 6개의 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산봉우리를 따라 이어진 코스들에서는 여러가지 자연경관을 느낄 수 있습니다.
총 4개의 코스로 V 코스, A 코스, B 코스, C코스의 코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소피아그린cc 코스
소피아그린cc의 코스는 세종코스, 여강코스, 황학코스 3개의 코스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큐로cc 코스 파인힐, 오크힐,
큐로cc의 코스는 청정 산림의 자연생태계를 최대한 실리고, 인위적인 조형물을 배치하지 않은 수목원 같은 코스입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파인힐 코스 공략
1Hole Par4 높게 뻗은소나무 군락이 살짝 우도그렉 되는 PAR4홀로 멀리 보이는 해저드는 페어웨이 중앙보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