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재난지원금 대상 신청방법 알아보기

파주시 재난지원금 대상 신청방법 알아보기

정부가 코로나 이후 힘든 자영업자들에 대하여 주목을 가지고 여러가지 정책지원을 하는데 이번에는 순수한 자연재난시 최대 300만 원까지 지원할 수 있는 규정을 마련하였습니다. 다시 한번 강조하지만 정부이 지원은 대상자가 되어도 신청을 해야 받을 수 있는 것이므로 늘 주의 깊게 살펴볼 필요가 있었으나 이번 지원의 조건이나 대상은 어떻게 되는지 철저히 살펴보겠습니다. 참고하시면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최근 동안 발표한 지원은 행정안전부에서 하는 것으로 자연재난 손해를 입은 농어업인과 소상공인등의 지원을 대폭강화하는 내용입니다.

이번 지원은 지난 2023년 6월 5일 국무회의에서 의결되어 6월 13일부터 시행될 예정이며 이후 발생한 재난부터 적용될 것입니다.


3차 재난지원금
3차 재난지원금

3차 재난지원금

일각에서는 선별지급보다. 보편지급을 통해 국민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달라는 목소리가 나오고 있습니다. 소상공인자영업자뿐만 아니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여파로 일자리를 잃은 근로자들과 무급휴직자 등 손해를 입은 모든 국민에게 보상이 필요합니다.는 지적입니다. 3차 재난지원금을 보편 지급해달라는 내용의 청와대 청원이 연이어 올라오고 있습니다. 임차료를 낮춰주는 임대인에 대해선 세액공제율을 현행 50에서 70로 높여 임대료 인하를 유도하기로 했다.

3차 재난지원금 지원 대상 규모는 580만 명 선으로 5조 원 안팎의 재원이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점포를 자가로 소유했는지 여부 또한 구분하지 않아 문제입니다. 즉 임대료 부담이 얼마나 큰지 반영되지 않은 것은 물론 점포를 자가 소유한 소상공인도 집합금지 등 조건만 맞으면 지원금을 받을 있습니다. 현재 3차 재난지원금은 가게의 피해 규모와 비례해 지급하지 않습니다.

안양시 소상공인 2차 재난지원금 지원 금액 및 내용
안양시 소상공인 2차 재난지원금 지원 금액 및 내용

안양시 소상공인 2차 재난지원금 지원 금액 및 내용

1 지급 기준 개업일 사업자등록증상 개업일이 22.104 이전이어야 함 – 영업 여부: 공고일 현재 휴, 폐업 신고 상태가 아니어야 함. 다수 사업체 1인이 여러 사업체를 운영하고 있는 경우, 사업자등록번호별 모두 지급함. – 공동대표: 공동대표인 경우 대표자 1인에게만 지급하며, 나머지 공동대표자의 동의가 있어야 합니다.

피해대상 내용

특히 여름에 장마철이나 태풍 때문에 많이 발생합니다. 점포 인근이 물난리가 있어 가계내부로 물이 들어와 재산상 손해를 입거나 바람에 간판이 떨어져 파손되는 경우도 해당됩니다. 또한 유리창이 파손되거나 점포에 물이 차서 냉난방기가 고장 나거나 음식재료들이 못쓰게 되는 경우도 해당되니 가장먼저 피해조가를 철저히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올해 처음 실시되는 것이라 시행착오도 많이 있을 것으로 예상되며 아주 명백한 세부사항이 아직 없으나 시행이 되며 차츰 정립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파주시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필수 서류

파주시 재난지원금을 온라인, 오프라인으로 신청을 하기 위해서는 필수로 서류가 필요합니다. 기본적으로 위의 사진과 같습니다. 신분증, 통장사본, 주민등록 등본최근 1개월 이내 발급 본, 신청서, 개인정보 동의서 등은 공통 서류에 포함이 되며 4번 항목부터는 스스로가 해당하는 직업으로 필수 서류를 준비하시면 됩니다. 소상공인의 경우 증빙서류가 본인의 상황 조건에 따라 필수 서류가 많이 요구됩니다.

위의 사진을 참고하시고 각 자료에 에 대하여 조회할 수 있는 방법은 가장 밑단에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소상공인에서 매출액 10억 이하 기준은 위의 사진과 같습니다. 2021,2022년 매출액 3억 ~ 10억 이하면 매출액 감소자로 파주시 재난지원금 100만 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기존에 농어업인이 자연재해로 부터 손해를 증명하는 방법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즉 손해를 당한 곳의 사진이나 동영상 촬영이 가장 합리적입니다. 간판이 떨어지면 사진을 촬영하고 점포에 물이 차거나 그로 인하여 가전기기나 그 외 재료들이 못쓸 만큼 되면 사진이나 동영상을 반드시 촬영해야 합니다. 여기서 손해를 입증할 수 있는 더 좋은 방법을 알려드리자면 현재 기준으로도 미리 내 사업장의 전체사진이나 특정부위를 사진 촬영해 놓으면 나중에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손해를 입증하기 위해서는 피해 전 사진등이 있으면 유리하며 혹시 태풍이나 장마전등 자연재해가 예상되면 더욱더 사진촬영을 해 놓으시면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피해는 관청에서 판단하는데 공무원 등은 당연히 서류를 중요시하는데 거기에 결정적인 서류가 피해 전 후 사진이 가장 중요하게 작용합니다. 제일 중요한 것은 재해를 당하면 피해신고 기간이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3차 재난지원금

일각에서는 선별지급보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안양시 소상공인 2차 재난지원금 지원 금액 및

1 지급 기준 개업일 사업자등록증상 개업일이 22.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피해대상 내용

특히 여름에 장마철이나 태풍 때문에 많이 발생합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