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 파리을 이용해서 꼭 가봐야 하는 현대미술 갤러리 5곳 추천

프랑스 파리을 사용해 꼭 가봐야 하는 현대미술 갤러리 5곳 추천

무려 1950년에 출간되었는데,지금도 미술사책의 간판역할을 하고 있는 곰브리치 서양미술사 한때 그 책에 폭 빠져스터디그룹에서 책 너덜거릴 정도로 공부하고,내 게임 아이디도 김브리치로 짓던 시절 있었는데,그 즈음, 런던 내셔널갤러리를 방문함 첫 방문인데도 왠지 익숙해서 이 느낌 뭐지? 하다가어느 그림 앞에서 깨우침아 그 순간 부터 예술 전시관 아닌 책속을 걷는 기분이었는데,어찌나 짜릿하던지 지금까지도 내 평생 최고의 예술 전시관 추억으로 남아있는 런던 내셔널갤러리 그 내셔널 갤러리 작품들이 한국에 왔다.

대표작들은 아니지만, 라파엘로, 램브란트, 카라바조 등 미술사책에서 보던 거장들의 원화가 온다니,미술사 좋아하는 사람들에겐 최고의 전시다.


순천에서 열린 전시와의 차이점
순천에서 열린 전시와의 차이점

순천에서 열린 전시와의 차이점

늘상 소장가치 100로 만들어주는 이쁜 알부스 티켓인데요. 티켓 그림은 개인적으로 너무 좋아하는 요안나 콘세이요의 작품이였어요. 티켓과 같이 받은 한 장의 페이퍼에는 이번 전시 소개와 더불어 순천 전시와의 다른점 등 여러가지 큐앤아이가 담겨 있었습니다.

원래는 대규모 전시실이 필요했기 때문에 순천에서 하는 기획만 갖고 있었다고 하는데요. 하지만 서울에서도 전시를 보여주고 싶은 마음에 물색하던 중 알부스 갤러리의 흔쾌한 동의를 얻어 이렇게 열리게 된 것이라고 합니다.

야누쉬 그라비아인스키 1929 197
야누쉬 그라비아인스키 1929 197

야누쉬 그라비아인스키 1929 197

야누쉬 그라비아인스노우보드는 서정적인 사실경계를 대표하는 폴란드 일러스트레이터인데요. 그의 그림은 모두 화려한 색감을 자랑하며 흑백이나 모노톤의 드로잉이 극히 적다고 합니다. 당시 유행하던 색채의 실험은 주로 수채, 혹은 수채와 함께 쓰는 크레용 등으로 나타났는데요. 그는 재빠르고 구조화된 선과 대비되는 번짐의 효과는 마치 동양의 수묵화를 연상케 합니다. 그라비아인스노우보드는 능숙하게 순간의 움직임을 포착하면서도 형체보다는 느낌 자체를 전달하는 데 더 우선이 되기도 합니다.

그는 역동적이고 스위트한 아름다움을 보여줄 수 있는 동물과 자연물을 주로 그렸는데요. 사진과 같이 재현하기보다는 자신만의 해석과 메세지를 전달하는데 초점을 맞췄다고 합니다.

1 보흐단 부텐코 1931 201
1 보흐단 부텐코 1931 201

1 보흐단 부텐코 1931 201

보흐단 부텐코는 폴란드의 여러 세대 어린이들에게 가장 많은 사랑을 받았던 일러스트레이터인데요. 재능이 많아 그림뿐 아니라 글도 직접 써서 여러 만화 주인공들을 만들어내기도 했으며, 캐리커쳐와 풍자화에도 능했다고 하죠. 쿠텐코의 만화들은 망설임 없는 한 줄의 선으로 그려진 단순화된 형태에 명암이 들어가지 않은 원색의 채색으로 이루어져 있는데요. 인쇄물을 이용한 꼴라쥬나 포토몽타쥬 등을 재치있게 이용하면서 새로운 표현법을 사용하면서 그의 디자인적인 감각을 마음껏 표현했죠. 더불어 그는 간결하고 주목성이 뛰너난 그림과 더불어 자유로운 기법과 확신에 찬 디스플레이 배치로 표지 설계의 정수를 보여주며 그의 책들은 폴란드 출판협회가 주는 올해의 가장 예쁜 책상도 여러 차례 수상합니다.

폴란드 그림책의 현재와 미래

1층부터 3층까지 전시를 둘러보고 마지막으로 지하 공간으로 내려왔어요. 1층을 포함하여 지하 공간은 현재 폴란드를 대표하며 전 세계를 무대로 적극적으로 활동하고 작가들을 포함하여 주목받고 있는 신예 작가들의 작품을 모아 놓았는데요. 좌석 옆에는 전시된 그림으로 출간된 그림책들이 있어서 편안히 앉아서 감상할 수 있었습니다.

이곳에 소개된 작가들은 모두 과거 폴란드 일러스트레이션 학파의 그림들을 보고 자라온 세대들인데요. 2000년대 이후 논픽션 분야에서 새로운 발전을 이루어온 오늘날의 폴란드 작가들은 외국 출판사를 통해 적극적으로 작품을 출간하며 유럽뿐 아니라 아시아에서도 왕성한 활동을 보이고 있습니다.

Galerie Templon 갤러리 템플롱

Daniel Templon다니엘 템플롱에 의해 설립된 Gallery Templon갤러리 템플롱은 50년 이상 확신에 찬 명성을 누려온 현대 예술 갤러리중에 한 곳입니다. Gallery Templon갤러리 템플롱은 필립 코그네, 시오타 치하루, 피에르와 질과 같은 예술가들의 전시회를 기획하기도 하였고, 과감한 전시를 기획하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Galerie Templon30, rue Beaubourg75003 Paris

Galerie Daniel Maghen – 갤러리 다니엘 마겐

Galerie Daniel Maghen(갤러리 다니엘 마겐)은 수많은 소규모 갤러리들이 모여 있는 파리의 마레지구에 위치해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순천에서 열린 전시와의

늘상 소장가치 100로 만들어주는 이쁜 알부스 티켓인데요.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야누쉬 그라비아인스키 1929

야누쉬 그라비아인스노우보드는 서정적인 사실경계를 대표하는 폴란드 일러스트레이터인데요.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보흐단 부텐코 1931

보흐단 부텐코는 폴란드의 여러 세대 어린이들에게 가장 많은 사랑을 받았던 일러스트레이터인데요.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