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비오는 어린이날 가볼만한 무료 실내 행사 TOP5
어린이날이 아이들을 위한 날이라면 어버이날은 부모님을 위하여 지정된 날입니다. 대한민국에서는 1956년부터 5월 8일로 지정되었습니다. 유래는 미국의 어머니의 날Mothers Day, 5월 둘째주 일요일이라는 것이 학계정설입니다. 미국 문화의 영향을 받아서 생겼을 것으로 추측되는데 왜냐하면, 처음에 한국도 어버이Parents가 아닌 어머니Mothers의 날이었으며 단지, 아버지Fathers의 날이 별도로 없던 시절이라 추후 어버이날로 변경되었기 때문입니다.
이 날하면 가장 일반적인 상징이 카네이션입니다. 카네이션을 부모님이나 이웃집 어른들에게 선물하는 풍습은 미국에서 유래했지만 정작 미국은 현재 사라졌다고 합니다. 카네이션의 꽃말은 색깔마다. 다릅니다.
2023 용인시 어린이날 대축제
기존 실외에서 진행 예정이었던 일부 행사들이 용인시청사로 옮겨 정상 진행됩니다. 시청에서 주최하는 행사인만큼 공연과 더불어 지진, 화재, 대중교통 등 안전 체험교육도 마련되어 있어 관람뿐만 아닌 체험형 프로그램도 각양각색으로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시간별로 여러가지 행사와 이벤트들이 있으며 참여형 행사와 누가 내 머리에 똥 쌌어? 등 뮤지컬 공연도 있어 더욱 여러가지 볼거리를 제공합니다. 지하에서부터 지상 3층까지 층별 행사가 있어 관심이 있는 행사를 미리 살펴보시고 가시면 더욱 단순한 보기 되실 것 같습니다.
실내에서 진행되는 무료 행사인만큼 선착순으로 입장이 가능하며 인파가 몰릴경우 제한될 가능성이 있어 사전에 연락하여 확인해 보시고 가는 걸 추천드립니다.
DDP 봄페스티벌 디자인 놀이동산
동대문에 위치한 DDP에서 진행하는 봄페스티벌 디자인 놀이동산입니다. 평소 디자인에 관심이 있으셨던 분들이라면 한 번쯤은 가볼 만한 장소입니다. 지하철 2호선인 동대문 역사 문화 공원역과 바로 연계되어 있어 대중교통을 이용하여 가기에도 용이하며 근처에 쇼핑몰이나 맛집도 많아 아이들과 가기에도 좋은 장소입니다.
DDP 봄페스티벌 디자인 놀이동산의 경우 네이버 예약을 통해 사전예매를 하시면 더욱 편하게 입장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현장구매와 사전예매 없이 참여 가능한 상설 프로그램도 준비되어 있어 사전예약을 하지 않았어도 무리 없이 입장 가능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어머니의 마음 가사
낳으실 제 괴로움 다. 잊으시고기를 제 밤낮으로 애쓰는 마음진자리 마른 자리 갈아 뉘시며손발이 다. 닳도록 고생하시네하늘색 아래 그 무엇이 넓다. 하리요어머님의 희생은 가이 없어라어려선 안고 업고 얼려주시고자라선 문 기대어 기다리는 맘앓을 사 그릇될 사 자식 생각에고우시던 이마 위엔 주름이 가득땅 위에 그 무엇이 높다.
자주 묻는 질문
2023 용인시 어린이날
기존 실외에서 진행 예정이었던 일부 행사들이 용인시청사로 옮겨 정상 진행됩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DDP 봄페스티벌 디자인
동대문에 위치한 DDP에서 진행하는 봄페스티벌 디자인 놀이동산입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어머니의 마음 가사
낳으실 제 괴로움 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