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학년도 수능 대비, 수능 국어 1등급 시크릿 문제 풀어보기 4편

2024학년도 수능 대비, 수능 국어 1등급 시크릿 문제 풀어보기 4편

by. 우리동네미인 공통과목 중에서도 중요성이 더욱 강조되는 2024학년도 수능 그 중 국어 과목에서 좋은 점수를 받는 것은 어떻게 가능할까요? 물론 많은 이슈를 풀어봐야 합니다. 그러면서 감을 찾아가야겠죠.하지만, 무작정 많은 이슈를 푸는 것 보다는어떤 이슈를 많이 푸느냐가 더 중요합니다. 그 어떤 문제들을 30년 국어교육전문가의 노하우를 담아 직접 출제한 수능문제 국어 시크릿 이슈를 공유드립니다. 주기적으로 직접 출제한 양질의 문항을 한 편씩 공유 드릴 예정입니다.


KU 논술우수자
KU 논술우수자


KU 논술우수자

434명을 선발합니다. 100 논술전형으로 선발합니다. 단 최저학력기준이 있습니다. 인문계열의 경우 기존에는 국어 영어 수학 탐구 중 2개 과목 합이 4등급이었지만 2024학년도 수시 모집에서는 합이 5등급으로 완화되었습니다. 자연계열은 지난해와 동일하게 합이 5등급, 수의예과는 합이 4등급입니다. 또 자연계열의 경우 문항 수가 4개이지만 기하가 포함된 수학 수학 1 수학 2 확률과 통계자료 미적분에서 출제가 됩니다.

자신을 적극적으로 어필하세요
자신을 적극적으로 어필하세요

자신을 적극적으로 어필하세요

Q 면접 준비는 언제부터 하는 게 좋은가요? 각 대학의 면접 유형을 파악하시기 바랍니다. A 대학별로 면접 종류가 다르기 때문입니다. 서류 확인이나 인성 면접이라면, 1단계 공개 이후에 준비해도 충분합니다. 제시문 면접이라면 논술 준비와 병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상위권 대학의 제시문 면접은 논술과 비슷한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평소 논리적으로 고민하고 언급하는 습관을 들여보세요. Q 주어진 질문에만 충성스럽게 대답하면 되는 거죠? A 주어진 질문에만 답하는 것은 조심하지 않으면 소극적으로 비칠 수 있습니다.

입학사정관이 가장 꺼리는 유형 중 하나는 거짓말을 하는 사람과 자소서에 쓴 내용만 그대로 반복하는 사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