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국민은행 강도 살인사건 이승만 이정학

대전 국민은행 강도 살인사건 이승만 이정학

부동산대전광역시 대전광역시 일자리 생산구조, 산업단지, 구별 평균 연봉, 자치구별 사업체수 및 일자리수 이번에는 대전광역시 일자리에 대하여 살펴보도록 할 텐데요 이전 대전광역시 지역 개요, 인구수, 학군, 교통, 아파트 제시 물량 등을 보시려면 아래 링크를 따라 이어서 보시기 추천드립니다.


imgCaption0
21년만에 검거


21년만에 검거

2022년 8월25일 대전경찰청 미제사건전담팀은 혐의자 2명을 검거 했다. 검거된 용의자들은 일부 범행을 부인하고 있는것으로 전해졌습니다. 하지만 증거가 확실하고 도주 및 증거인멸 우려가 있어 법원은 구속영장을 발부 하였습니다. 8월30일 이들에 대한 신상공개심의위가 열려 최종적으로 신상공개가 결정되었습니다. 피의자들은 이승만당시31세과 이정학당시30세입니다. 이들은 21년동안 경찰의 용의선상에 한 번도 오르지 않았던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검거된 이유는 범행 당시 현장에 흘린 헝겊 때문인 것으로 보입니다.

대전경찰청 중요미제사건 수사팀은 2011년 12월부터 해당 사건을 인수해 수사를 이어왔다. 수사팀은 그들이 범행에 사용한 차량 내부에서 발견된 유류물 중 손수건을 감식 의뢰한 결과 신원 미상인 남성의 DNA가 발견됐습니다. 2017년 10월 해당 유전자가 2015년 당시 충북 소재 불법 게임장 현장 유류물에서 발견된 DNA와 동일하다는 사실의 답변을 국과수로부터 받았고 게임장에 출입했을 가능성이 있는 출입자 총 1만 5000여명에 대한 DNA 대조를 실시했다.

결국 끈질긴 수사 끝에 지난 3월 경찰은 이정학을 강한 용의자로 특정했으며 이번 달 중순 체포영장을 발부받아 지난 25일 강원도 정선군에서 검거했다. 이후 이정학의 진술을 토대로 대전에서 이승만을 검거했다. 경찰 관계자는 피의자 신문 및 프로파일링, 현장 검증, 참고인 조사 등을 통해 분명한 범행 경위를 확인했다라며 금융거래 내역 확인과 디지털포렌식, 거짓말탐지기 검사 등 혐의를 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