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라이프플래닛 20대 뇌심장,치아보험 후기(승낙거부 포함)
오늘 다뤄볼 이야기는 종신보험을 마치 저축으로 이야기하는 것에 관련해서 말해보려고 합니다. 먼저 최근 금감원에서 발표한 내용을 한번보겠습니다. 위의 데이터를 보시면 결국 포인트는 2개입니다. 종신보험을 저축성 보험처럼 판매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납입기간이 종료되는 시점에 해지가 급증하면 건전성 악화가 우려됩니다. 이 두 가지 원인을 해석하면 저축성이 아니고 갑자기 해지가 많아지면 보험회사가 재정상 문제가 있을 수 있다는 겁니다. 이번에는 특히나 단기납 5년 납 7년 납등의 상품들로 금감원이 직접 나섰지만, 과거에도 많이 있던 일이죠. 사실 저축성으로 설명하는 거야 설계사의 잘못이고, 그리고 고객이 설계사 말만 듣고서류에는 저축이 아니라고 나와있어요. 가입한 양쪽모두에 잘못이고, 그리고 납입종료 이후에 해지가 급증하는 문제 역시 납입종료시기가 되어봐야 원금보다.
본인이 가입한 보험은 해당이 없지 않을까요?
쉽게 여기서 언급하는 건 본인이 가입한 보험이름이 OOO종신보험이라고 되어있다면야 모두 동일해요. 한화생명건강종신보험, ABL 건강하면 THE 소중한 종신보험, 삼성생명 유니버설종신, 행복종신보험, 교보생명 실속종신보험, DGB생명 당당한 인생종신보험, 미래에셋 미래를 결심하는 종신보험, KDB생명 버팀목플러스종신보험, DB생명 10년 더드림 유니버설종신보험, 동양생명 수호천사알뜰플러스종신보험, 메트라이프 모두의 종신보험, 신한생명 원더풀라이프종신보험, 라이나생명 THE건강해지는 종신보험, NH생명 인생 든든 종신보험,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 라이프플래닛 e종신보험 등등 모두 보시면 종신보험이라고 붙어있죠? 이 모든 내용이 사실 동일한 맥락의 상품입니다.
데이터 기반 플랫폼형 보험
데이터 기반 플랫폼형 보험은 여러 데이터를 활용하여 가입자에게 필요한 정보와 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랫폼입니다. 가입자는 자신의 데이터를 공유하고, 그에 따라 여러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건강 데이터를 공유하면 건강 연관 정보와 서비스를 받을 수 있고, 자동차 데이터를 공유하면 자동차 연관 정보와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물론 이런 정보와 서비스는 가입자의 동의 하에 제공됩니다.
데이터 기반 플랫폼형 보험은 가입자에게 필요한 정보와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가치를 창출합니다. 또한 보험회사에게는 고객 데이터를 활용하여 보험 상품을 개발하고, 고객 관계를 강화할 수 있는 혜택이 있습니다. 이런 데이터들이 모이면 점점 더 고객과 보험사가 윈윈 할 수 있는 상품들이 많이 나올 수 있을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계약 전 알릴 의무 및 자필서명
bull 계약 전 알릴 의무 보험계약자 혹은 피보험자는 청약을 할 때 보험사가 서면으로 질문한 중요한 사항에 관하여 사실대로 기재하고 자필서명 날인, 전자서명서명자의 실지명의를 확인할 수 있는 것 및 관련법규에서 인정하는 방법 포함을 하셔야 합니다. 중요한 사항이라 함은 회사가 그 사실을 알았더라면 보험계약의 청약을 거절하거나 보험가입금액 한도 제한, 일부 보장 제외, 보험금 삭감, 보험료 할증과 같이 조건부로 인수하는 등 계약인수에 영향을 미치는 사항을 말합니다.
bull 계약 전 알릴 의무 위반 효과만일, 고의 혹은 중요한 과실로 중요한 사항에 관하여 사실과 다르게 알린 경우, 보험사는 보험계약자 혹은 피보험자의 의사와 독립적으로 합의를 해지하거나 보장을 제한 할 수 있습니다.
갱신을 통해 최대 100세까지 보장
통원비, 진단비, 입원비, 수술비, 사망보장 등 주계약과 21종의 엄선된 특약을 선택하여 만드는 나만의 개별화된 보험 예기치 못한 사고 시 보험료 납입면제 혜택 다만, 간편정기특약B15무배당, 갱신형의 경우 80세, 간편계속받는암이면다암진단특약S15무배당, 갱신형에서 98세 이전까지 첫 번째 암이 발생하지 않은 경우 혹은 간편계속받는플러스2대질병진단특약S15무배당, 갱신형에서 98세 이전까지 첫 번째 플러스2대질병이 발생하지 않은 경우 98세 나이, 건강상태, 생활습관과 가족력 등을 고려하여 건강보장플랜을 만드실 수 있습니다.
보험료 납입기간 중에 피보험자가 장해분류표 중 동일한 재해로 여러 신체부위의 장해지급률을 더하여 50 이상인 장해상태가 되었을 경우, 이 계약의 차회 이후 보험료 납입을 면제해드립니다.
은행권 적금
적금의 경우 찾아보니 3.5 4.5 정도 기본금리로 있습니다. 보니 4로 잡으며 붙잡고 말해보겠습니다. 7년짜리 적금을 하면 28,518,860원이군요. 종신보험과 저축보험보다. 7년째 되었을 때 비교가 이 미안되네요. 거기에 15년째 되는 거를 비교하기 위해서 2800만 원짜리 예금을 넣는다. 기본금리가 33.5 사이로 나오니 3.25 정도기준으로 보겠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본인이 가입한 보험은 해당이 없지
쉽게 여기서 언급하는 건 본인이 가입한 보험이름이 OOO종신보험이라고 되어있다면야 모두 동일해요.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데이터 기반 플랫폼형 보험
데이터 기반 플랫폼형 보험은 여러 데이터를 활용하여 가입자에게 필요한 정보와 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랫폼입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계약 전 알릴 의무 및
bull 계약 전 알릴 의무 보험계약자 혹은 피보험자는 청약을 할 때 보험사가 서면으로 질문한 중요한 사항에 관하여 사실대로 기재하고 자필서명 날인, 전자서명서명자의 실지명의를 확인할 수 있는 것 및 관련법규에서 인정하는 방법 포함을 하셔야 합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