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원 연말 정산 간소화자료 PDF 받는방법 연말정산 간소화자료 조회 PDF 내려받기

직원 연말 정산 간소화자료 PDF 받는방법 연말정산 간소화자료 조회 PDF 내려받기

2022년 근로수입이 있는 근로자라면 모두가 연말정산 대상자입니다. 연말정산은 한 해 동안 원천 징수된 소득세에서 지출증빙으로 미리 납부한 세금이 모자란다면 추가 납부를 해야 하고 초과납부한 금액은 환급을 받기에 13차례 월급으로 불리기도 합니다. 홈택스에서 연말정산 간소화자료 일괄제공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한해동안 근로수입이 있는 모든 근로자가 대상자입니다. 제출서류는 홈택스에서 간소화 서비스를 사용해서 한꺼번에 내려받아 제출하시면 됩니다.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에 조회되지 않는 안경구입비, 요양병원 의료비, 장애인보장구비용, 교복구입비, 미취학아동 교육비, 기부금 영수증은 직접적으로 챙겨 전달해야 합니다.


imgCaption0
연말정산 간소화 자료지급 동의 신청

연말정산 간소화 자료지급 동의 신청

부양가족이 성인인 경우에는 부양가족과 주소지가 동일한지 여부에 따라 신청 방법이 달라집니다. 따로 사시는 부모 정보지급 동의하는 방법 팩스 신청 홈택스 연말정산 간소화 자료제공유되던 신청 팩스 신청 기본사항 입력 후 출력한 팩스 신청서와 부모 주민면허증 첨부해 15447070번으로 전송합니다. 온라인 신청 홈 책스 연말정산 간소화 자료지급 동의 신청 온라인 신청 기본사항 입력 후 부모 주민면허증 스캔해 온라인 전송 정보제공자 직접적으로 신청 부모님이 스마트폰으로 홈택스 앱에 로그인 후 연말정산 연말정산지급 동의 제공유되던 신청에서 기본사항 입력 후 제공유되던 신청합니다.

난임치료비

의료비 세액공제는 연봉의 3초과 지출액의 15가 세액공제가 되지만 난임시술비는 20까지 세액공제가 됩니다.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의 의료비항목에서 구분 없이 제공되므로 근로자가 병원과 약국에서 진료비 납입확인서를 발급받아 따로 구분하여 기재해야 20 세액공제를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 비널리 알림 영역 보호를 위해 영수증을 제출하기 힘들다면 2024년.3월 11일 이후 경정청구를 통해서 추가로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연말정산 일정 일괄 지급 서비스 신청 시

22년 근로소득을 얻은 모든 근로자 일용직 제외는 23년 2월분 급여 받기 전까지 연말정산을 해야 합니다. 근로자의 경우 공제 증명자료를 모두 챙겨 회사에 제출, 회사는 연말정산 일정에 따라 정산 후 다시 국세청에 자료를 제출하게 됩니다. 위에서 말한 대로 만약 간소화 자료 일괄 지급 서비스를 이용한다면 근로자가 동의 한 번만 하면 알아서 국세청과 회사에서 모두 자료를 취합 및 계산하기 때문에 편리합니다.

5월 31일까지 회사에 제공하기 싫은 자료집은 종소세 신고로 대체

회사에 알리기 싫은 자료들도 분명 있을 것입니다. 개인적으로 생각했을 때 관련 내용이 많습니다.면 차라리 일괄지급 서비스 이용에 동의하지 않고 간소화 자료를 직접적으로 출력해서 직접적으로 정리를 한 다음에 인사팀에 건네주는 것이 편합니다. 이 과정에서 회사에 제공하지 않은 자료집은 5월 1일부터 시작되는 종합소득에 대한 세금 신고 기간에 처리를 해야 합니다. 연말정산은 회사에서 대신 처리를 해주는 것일 뿐 나의 모든 정보를 제공해야 할 의무는 없습니다..

암, 치매, 난치성질병 등 중증환자

세법에 따라 장애인은 장애인복지법상 개념보다. 폭넓은 개념입니다. 부모님과 형제자매가 암, 중풍, 만성신부전증, 백혈질병 등 난치성질병 등 중증환자인 경우, 병원에서 장애인증명서를 발급받아 회사에 제출해야 장애인추가공제와 의료비공제가 가능합니다. 따로 사는 부모님이나 주민등록에 같이 거주하는 형제자매가 장애인에 해당하면 만 60세 미만이라도 기본공제가 가능합니다.

1월 14일까지 간소화자료 일괄지급 서비스 사용 대상자 명단 취합

이건 사기업 인사팀에서 해야 되는 일이긴 한데, 어찌 되었든 명단을 취합해야 하기 때문에 근로자들이 팀별로 정리를 해야 할 것입니다. 관련 서비스는 희망하는 사람에게만 제공하는 것이기 때문에 국세청에 미리 정보를 줘야 합니다. 이 설명을 왜 해야 하는지 모르겠지만 향후에는 이것마저도 없어지겠지. 퇴직자나 일용근로자 등과 같이 연말정산 대상이 아닌 여러분은 명단에 포함되지 않아야 합니다.

연말정산 달라진 점

무주택 세대주 근로자가 주택 임차를 위해 대출기관에 사 차입을 하고 원리금상환지적 공제금액이 300만 원에서 400만 원으로 확대되어 총 급여 7000만 원 이하 무주택 근로자의 월세 지출전략 세액공제는 1517입니다. 난임 시술비와 미숙아, 선천성 미숙아의 의료비 게다가 세액 공제율이 15에서 20 상향되었습니다. 기부금 1000만 원 이하는 20, 1000만원 초과는 35의 세액공제가 있습니다.

신용카드, 전통시장 사용액이 전년도보다. 5 이상 증가한 경우 100만 원한도내에서 증가금액의 20가 공제됩니다.

항상 묻는 질문

연말정산 간소화 자료지급 동의

부양가족이 성인인 경우에는 부양가족과 주소지가 동일한지 여부에 따라 신청 방법이 달라집니다. 관심이 생기다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난임치료비

의료비 세액공제는 연봉의 3초과 지출액의 15가 세액공제가 되지만 난임시술비는 20까지 세액공제가 됩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연말정산 일정 일괄 지급 서비스 신청

22년 근로소득을 얻은 모든 근로자 일용직 제외는 23년 2월분 급여 받기 전까지 연말정산을 해야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