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용 넥밴드 선풍기 제안 디센느 vs 프롬비 비교

휴대용 넥밴드 선풍기 제안 디센느 vs 프롬비 비교

샤오미 선풍기는 미지아와 스마트미로 크게 두가지로 분류가 되는데, 이 안에서도 굉장히 여러가지 모델이 존재합니다. 종류도 다양하고 해마다 새로운 제품이 출시되기 때문에 오랜 시간을 들여서 찾아봐도 헷갈리는 것이 현실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샤오미 선풍기의 최근 3년 모델 비교를 하여 차이점을 분석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장 먼저 살펴볼 제품은 샤오미 선풍기 5세대라고 불리우는 BPLDS05DM 모델입니다. 가격은 현재 기준 87,000원으로 뒤쪽에 소개할 6세대와 7세대 제품에 비해 가격이 비싸다.

상세 스펙은 다음과 같다. 무선 선풍기인 점과 2023년형 모델을 제외하고는 리모컨 사용이 가능하단 점이 가장 큰 특징입니다. 전원 연결과 충전은 일반 케이블이 아닌 마그네틱 케이블을 이용하여 무척이나 편리하며, 공기 순환에 도움을 주는 에어 써큘레이터 기능도 도와주고 있습니다.

인체공학적인 디자인과 민첩한 틸팅기능으로 최상의 착용감과 새로운 스타일의 디자인을 완성하였습니다.

디센느 넥밴드 선풍기는 가로 19.2cm, 세로 20.1cm, 무게 340g입니다. 민첩한 틸팅 기능으로 착용이 편리하여 온종일 편한한 개별화된 핏을 느낄 수 있습니다. 본체 옆면에는 직관적인 LED 디스플레이가 장착되어 있으며 바람세기와 냉가모드등 작동 상태는 물론 배터리 잔량까지 실시간으로 표시해 줍니다.


에어뮤즈의 특장점, 자연바람을 느낄 수 있다
에어뮤즈의 특장점, 자연바람을 느낄 수 있다

에어뮤즈의 특장점, 자연바람을 느낄 수 있다

에어뮤즈의 특혜택이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자연바람을 느낄 수 있는 것이죠. 갑자기 무더워진 5월 중순 어느 날, 에어뮤즈를 틀고 잠들었습니다. 보통, 날개형 선풍기를 틀고 자면, 새벽 어떤 순간 추워서 잠을 깨게 됩니다. 하지만 에어뮤즈를 틀고 잔 그날, 중도에 잠에서 깨지 않았습니다. 에어뮤즈의 바람결이 일반 선풍기보다. 훨씬 부드러웠던 것입니다. 마치 자연바람을 맞고 있는 듯한 느낌이었습니다.

다소 시끄러울 수 있는 에어뮤즈의 소리도, 잘 때만큼은 그리 거슬리지 않았습니다. 산들산들 자연바람 소리로 느껴지네요. 에어뮤즈는 수면 선풍기로 적합하다는 것을 알게 된 순간이었습니다.

편의성 CONVENIENCE
편의성 CONVENIENCE

편의성 CONVENIENCE

하지만 편의성을 따져 본다면 이야기가 조금 달라지는데요. 딜루비스 선풍기는 높이 조절이 가능합니다. 가장 높은 높이는 102cm로 샤오미 선풍기보다. 살짝 더 큰 느낌이고 몸통 뒤쪽에 있는 버튼을 누르시면 높이 조절이 되는데요. 가장 낮은 높이는 80cm입니다. 바닥에 앉아서 선풍기 바람을 시원하게 쐬기 딱 좋은 높이죠 높이가 조절된다는 건 용도를 좀 더 다양해 게 사용할 수 있다는 뜻이기 때문에 이건 아주 큰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딜루비스 선풍기 버튼은 받침대에 있습니다. 버튼이 모두 헤드에 있는 샤오미 선풍기보다는 아주 익숙하고 편한 느낌이죠. 더 좋은 건 이게 터치 방식이라는 건데요 버튼 사이에 때가 끼지 않을까 걱정할 필요도 없고 청소하기도 너무 편하고 좋습니다. 하지만 디스플레이 창이 너무 큽니다.

에어뮤즈 첫인상, 바람이 약하다
에어뮤즈 첫인상, 바람이 약하다

에어뮤즈 첫인상, 바람이 약하다

드디어 에어뮤즈 선풍기를 만났습니다. 집 앞에 배송된 에어뮤즈 선풍기 박스가 생각보다. 너무 커서 놀랐습니다. 에어뮤즈 박스를 열어보겠습니다. 아래 사진과 같이, 배송 중 제품에 손상이 없도록, 꼼곰하게 스티로품 등 작업이 되어 있는 게 인상적이었습니다. JMW 회사가 이런 디테일에도 신경을 많이 쓰는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네요. 보통, 선풍기를 구매하면, 구매자가 직접 조립을 해야 하기에, 구매 비용 이외에 시간과 노력이 투입되어 번거롭습니다.

JMW 에어뮤즈는 완제품으로 배송되기에 조립 없이 바로 사용할 수 있어서 좋았네요. 에어뮤즈 선풍기는 멋진 외관을 갖고 있습니다. 미니멀리즘이 대세인 요즘, 로즈골드 빛의 직선과 곡선의 선형태로만 구성된 에어뮤즈는, 거실의 빈 벽과 잘 어울렸습니다. 군더더기 없는 간결함, 그 자체로 멋진 선풍기였습니다.

선풍기 선택 시 참고하면 좋은 것들

1. 날개 개수 날개 개수가 많을 수록 바람이 유연하게 느껴집니다. 이는 풍량을 낮게 설정할 수록 더욱 크게 체감됩니다. 2. 에어 서큘레이터 기능 서큘레이터 기능을 지원하면 상하 조절을 할 수 있는 각도가 크게 늘어난다. 에어컨을 자주 사용하여 에어컨 바람을 골고루 퍼뜨리고 싶다면 에어 서큘레이터 기능을 도와주는 제품으로 산다는 편이 좋습니다. 3. 소비 전력 일반 선풍기의 전력 사용량은 40W에서 50W 정도이며, 대형 선풍기의 경우 100W에서 140W 정도입니다.

하지만 BLDC 모터를 활용하는 선풍기의 전력 사용량을 20W 정도입니다. 전기세를 절약하기 위해서는 BLDC 모터를 활용하는 상품을 결심하는 것이 좋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에어뮤즈의 특장점, 자연바람을 느낄 수

에어뮤즈의 특혜택이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편의성

하지만 편의성을 따져 본다면 이야기가 조금 달라지는데요.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에어뮤즈 첫인상, 바람이

드디어 에어뮤즈 선풍기를 만났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