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중은행 정기예금 금리비교 4곳 정리
시중은행 정기예금 12개월 기준 국민은행 정기예금 금리는 4.67이고, 신한은행 정기예금 이율은 4.60이며, 우리은행 정기예금 이자는 4.66입니다. 기업은행 정기예금 금리는 4.63이고, 하나은행 정기예금 이율은 4.60이며, 제일은행 정기예금 이자는 4.60입니다. 가입대상은 개인 및 개인사업자로 금액은 100만 원 이상입니다. 계약 기간은 1개월 이상 36개월 이하입니다. 금리는 12개월 기준 기본이율은 0.95이며, 우대 요건 최대 충족 시 최고 금리는 4.67입니다.
신용대출 주간 단위 금리 비교
7월 2주차 대출 금리는 지난 주 대비해서 보합권으로 움직인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케이뱅크를 제외된 최낮은 금리 기준에서는 소폭 상승한 것을 확인할 수 있지만 그 수준이 크지 않은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최대금리의 기준에서도 크게 상승하지 않고 소폭 오르고 있는 모습입니다. 현재 기준금리 큰 차이는 없지만 대출 금리가 지속해서 소폭 오르고 있는 상황이 연출되고 있습니다. 현재 케이뱅크는 크게 상승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현재 그 원인을 파악할 수 는 없으나 일시적인 현상으로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현재 기준금리가 유지하는 방향으로 움직이고 있지만, 12개월 뒤 똑같은 정책으로 일괄되게 있을지는 미지수입니다. 이에 따라서 대출 금리를 지속해서 지켜보시면서 대출 실행 여부를 결정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기준금리 비교
23년 7월 말 미국 중앙연방은행에서는 0.25p 금리 인상을 실시하여 현재 5.5대 기준금리로서 올라와 있는 상태입니다. 지난 2개월 간의 기준금리 동결 이후 다시 한번 기준금리가 인상되는 시기를 맞이하였습니다. 한국은행은 다만 3.5대로 계속유지하고 있으나, 미국 연준에서 기준금리 인상시점 이후로 한국은행도 기준금리를 올릴지 여부는 지켜봐야할 것 같습니다.
코픽스 금리의 경우 아직까지는 보합권으로 유지되고 있지만 언제 다시 변화할지 모르는 상황입니다.
평균금리가 높아짐에 따라서 현재 3.69까지 상승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준금리 근처에서 움직이고 있으므로 아직까지는 부담스러운 수준은 아니지만 향후 상승 시 다시 한번 금리 상승으로 인하여 서민들에게 있어 부담스러운 수준으로 올라 설 수 있는 상황입니다.
아파트담보대출 주간 단위 금리 비교
현대 대출 금리가 보합권으로 유지되고 있습니다. 소폭해서 상승했던 대출 금리가 은행마다. 차이가 일어나고 있습니다. 일부 대출 상품에서 금리가 상승한 반면 대출금리가 하락한 대출 상품도 존재하는 상황입니다. 현재 단기 경제 상황을 바라보는 방향이 제각기 다르기 때문이라고 생각됩니다. 다만 최낮은 금리 수준에서는 지속해서 소폭 오르고 있습니다. 차트를 보시는 것과 같이 매주마다. 대출 금리가 상승하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다시 4근처까지 다가오고 있는 만큼 여러 대출 상품들을 비교하시어 대출을 실행하시는게 유리한 상황입니다. 특히 국민은행 대출 금리가 4 경계선에서 움직이고 있습니다. 당분간 3 대출 금리를 카카오뱅크 이외에는 보기 어렵지 않을까라는 예상도 있는 상황입니다. 현재 스프레드 차이를 고려할 때 신용점수가 낮다면 우리은행 대출이 가장 유리할 수 있습니다.
수협은행 정기예금
수협은행은 수산업협동조합 산하 특수은행으로 본점은 서울특별시 송파구 오금로62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은행똑같은 경우 은행법에 따라 허가를 받아야 은행일을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수협은행은 특별법에 따라서 설립이 된 특수법인이기 때문에 허가 없이도 은행 일을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수협은행 정기예금 종류는 여행적금 Sh해양플라스틱Zero적금 Sh보고싶다명태야적금II 등이 있습니다.
신용점수 신용등급 환산표
21년 1월부로 신용등급 제도가 사라지고 신용점수제로 운영되고 많은 분들이 혼선이 생겼지만 자신이 어떤 관련해 있는지 객관적으로 확인하는 지표는 결국엔 신용등급인 것 같습니다. 신용등급에 따라서 이자율 등 필요한 것들이 결정되고 평가되기 때문에 신용점수 및 신용등급은 아주 필요한 개념입니다. 현재 위와 같이 구 신용등급제를 현 신용점수제에 대입했을 때 위와 같은 방식으로 평가받을 수 있습니다.
제일은행 e그린 세이브 예금
가입대상은 개인 및 개인사업자로 기간은 1년입니다. 가입 금액은 100만 원 이상 5억 원 이하입니다. 금리는 12개월 기준 최고 이율은 4.60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
신용대출 주간 단위 금리
7월 2주차 대출 금리는 지난 주 대비해서 보합권으로 움직인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기준금리 비교
23년 7월 말 미국 중앙연방은행에서는 0.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아파트담보대출 주간 단위 금리
현대 대출 금리가 보합권으로 유지되고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