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신의 반대는 진단키트 씨젠의 주가 상황과 미래를 진단해보자
지금까지 코로나 바이러스 변이 바이러스 중 가장 전파력이 세다는 오미크론 바이러스가 결국 국내에 감염자가 나오면서 주식도 나락으로 가고 있습니다. 욕 좀 해도 되죠? 목사.교회.선교. 방역 택시 탔다고 거짓말까지 하는 바람에 지역 전파를 막을 기회도 놓치고 퍼지는 건 시간 문제인 것 같습니다. 이 시국에 선교하러 남아프리카까지 가다니 대단하네요. 우선 감염자 증상이 가볍고 정상화 중이라고 하니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심각해지면 백신주가 다시 오르겠죠? 오미크론이란? 다섯 차례 걱정 변이 바이러스로 남아프리카에서 최초로 확인. 바이러스 표면에 있는 스파이크 단백질의 돌연변이가 32개로 델타 변이보다.
두 배에 달하고 빠른 속도의 전파력을 갖고 있습니다.
씨젠 무상증자 공시
2021년 4월 8일, 씨젠의 무상증자 공시가 장 중에 등장합니다. 몇 가지 살펴볼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신주배정기준일은 4월 26일 무상증자에 참여하여 신주 배정을 받으려면 4월 26일월에 주식을 갖고 있어야 합니다. 우리나라는 D2 결제일을 사용하므로 무증에 참여하려면 4월 22목까지는 매수를 해야합니다. 1주당 신주배정 주식수는 1주 100 무증입니다. 만약 신주배정기준일에 100주를 보유하고 있다면, 신주를 100주 배정받습니다.
신주 상장일은 5월 20일 새로 발행된 주식은 5월 20일부터 매매할 수 있습니다. 이 공시는 오전 10:30경 발표되었습니다. 공개 직후, 코스닥시장 공시규정에 따라 30분간 거래가 정지되었습니다.
살짝만 더 깊게 파고들면.
무상증자에 대한 구조화된 이해를 위해서는 회계, 상법 등에 에 대하여 어느 정도 지식이 있어야 하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힘든상황 부족으로. 간략화해서 설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회사의 자산을 알아볼까요? 회사의 자산은 크게 자본과 부채로 나누어집니다. 여기서 자본은 다시 자본금과 잉여금으로 나누어지죠. 무상증자는 회계상으로 어떤 의미일까요? 바로 잉여금 부분에서 현금 쪽으로 자금을 걸어가는 것입니다.
당연히 전체 자본에 변화는 없겠죠? 단지 회계상으로 돈의 계정과목만 변할 뿐입니다. 구체적으로는 자본잉여금 혹은 이익잉여금 중 법정적립금을 이동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그런가 보다. 하고 넘어가겠습니다. 닮은 효과의 주식 배당은 미처분이익잉여금에서 자본금으로 걸어가는 경우입니다.
진단키트 수출 지속 증대
고작 PER가 78입니다. 다른 바이오 주식들은 50이 넘습니다. 그리고 같은 진단키트 업체인 씨젠과 비교해도 저평가입니다. 예방주사 접종이 계속되어도 코로나가 꺾이지 않으면 진단키트 판매량 꺾이지 않는다고 보시면 지금의 주가는 위험하지 않죠. 코로나 확진 환자가 증가해야만 되는 뉴스만 나오면 씨젠과 에스디 바이오센서 같은 진단키트 주들이 들썩이는 게 그 증거입니다.
후진국들에서는 아직 백신의 보급률이 현저히 낮기 때문에 국내에 코로나가 잠식되더라도 수출로 활로를 확장할 수도 있다고 봅니다.
그야말로 지금 해외로 수출이 호조세를 띠고 있어 진단키트가 일회성 이익에 그칠 것이란 전망이 힘을 잃고 있다고 보입니다. 그리고 백신을 맞고 항체가 생성되었는지 확인하는 것으로도 진단키트의 수요가 계속될 것이란 분석도 있습니다.
첫 차례 회사는 바로 코엔텍입니다. 코엔텍에 대한 설명은 미래에셋대우에 기록처리된 글 중에 일부를 인용하겠습니다. 코엔텍의 주요 사업으로는 폐기물 중반처분업, 폐기물 최종처분업, 유틸리티 공급사업 등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폐기물 산업을 하고 있으며 방사성 폐기물 수집 및 운반, 처리활동 등도 하고 있습니다.
코엔텍은 아직까지 크게 상승하지 않은 모습입니다. 잠깐 6월에 12,100원 다녀온 걸 제외하고는 테마를 탄 듯한 모습은 보이지 않습니다.
다만 의료폐기물에 사람들이 조금씩 주목을 하고 있는지 최근 가격이 늦게 오르고 있습니다. 만약 전고점인 12,100원까지만 가줘도 적어도 20퍼센트 상승은 가능하다고 봐야겠습니다.
미국 오미크론 연관 주
모더나 예방주사 치료제 화이자 예방주사 치료제 미국에서도 오미크론 확진자가 나오면서 사실상 이전 백신이 뚫리고 돌파 감염은 확실시되고 있습니다. 겨우 위드 코로나로 증시가 회복되나 싶었는데 또 기다림의 시간이 길어질 예정입니다. 저는 몇 달째 물려있는 종목이 한둘이 아닌데 1020 올라도 평단이 아닙니다. 올랐다는 소식에 설레면서 주식 앱에 접속하면 해마다 찔끔 올라온 빨간색을 원망하며 조용히 앱을 종료하고 있습니다.
아무튼 오미크론 바이러스가 스푸트니크 백신에서 효과를 보이고 있다라는 소식이 전해지자 긴급 승인에 연관되어 있는 종목들은 호재를 부를 것이란 걸 예상할 수 있습니다. 위에서 언급한 종목 외에도 연관 주들이 많습니다. 주식은 본인의 판단으로 하는 거라서 추천을 하는 건 아니고 좀 더 추이를 지켜보고 공부하면서 하시기 바랍니다.
자주 묻는 질문
씨젠 무상증자 공시
2021년 4월 8일, 씨젠의 무상증자 공시가 장 중에 등장합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살짝만 더 깊게 파고들면.
무상증자에 대한 구조화된 이해를 위해서는 회계, 상법 등에 에 대하여 어느 정도 지식이 있어야 하는 것 같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진단키트 수출 지속 증대
고작 PER가 78입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