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 구파발역 임시선별진료소을 사용해 코로나 PCR 검사하고 왔어요
코로나19가 수도권을 중심으로 급확산 중인 가운데 누구나 무상으로 코로나 바이러스 선제검사를 받을 수 있도록 임시 선별검사소가 만들어졌다. 오늘은 서울 및 인천의 임시 선별진료소의 위치와 운영시간 및 비용, 검사결과에 대한 정보를 적어보려 합니다. 서울시 임시 선별검사소 위치 인천 임시 선별진료소 위치 참조하여 임시 선별진료소 운영은 무증상 감염원 차단을 위한 정부의 검사 확대방침에 따른 것으로 예산과 의료인력 등은 정부에서 지원한다고 합니다.
증상유무와 독립적으로 코로나 선제검사를 워하는 시민이면 누구나외국인도 포함 무상으로 임시 선별검사소에서 코로나 검사를 받을 수 있어요.
본인부담금액
질문. 코로나 바이러스 진단 검사 시 본인 부담 금액은?
답변: 지금까지 RAT 검사가 무상으로 제공되면서 유증상자의 본인 부담금은 5000~6000원에 불과했다. 앞으로는 검사와 진찰료까지 2만sim;5만 원의 비용 부담해야 합니다. – 60세 이상 고령층이나 12세 이상 기저질환자, 고위험 입원환자, 응급실·중환자실 자원 환자 등은 RAT 검사 비용의 50%에 대하여 건강보험 지원을 받을 수 있어요.
코로나 검사비용과 백신비용은?
신속항원검사RAT의 경우, 정책 변경으로 인해 급여지 지원이 중단되어 비급여 항목으로 포함됩니다. 병원 아니면 의원 등에 따라 비용이 상이하나 아마 25만 원 정도의 비용이 발생합니다. PCR 검사도 RAT와 비슷하게 병원 아니면 의원 등에 따라 비용이 상이하나 아마 68만 원 정도의 비용이 발생합니다. RAT신속항원검사 약 25만 원 정도의 비용 발생PCR 약 68만 원 정도의 비용 발생그리고 앞으로 백신은 독감처럼 연 1회 무료접종을 시행합니다.
만약 면역 형성에 어려움이 있고, 면역저하자에 한해 2회 접종을 시행함글로만 읽기에는 이해하기 어려운 정책 변경 사항을 질의응답과 함께 상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3. 검사결과 나오는 시간, 통보 방법
검사결과는 검사일 다음날 오전 8시9시경 문자 혹은 카카오톡으로 통보됩니다. 결과 연락이 오지 않을 경우 통신기기 번호 입력 오류 등이 원인이므로 용산구 보건소 혹은 검사소 연락처로 전화하여 본인 확인 절차를 진행 후에 검가결과 재발송 작업이 이루어 집니다. 이 시국이 하루빨리 종결되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