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vel 3 새우젓호박찌개(호박새우젓찌개) 달콤하게 만드는 법 ☆
by. 무라언니조리법 무라언니입니다. 요새 새삼 깨닫게 된 게 있잖아요 친정집에 갈 때마다. 오 이거 맛있습니다. 이거 맛있네 이러면서 왜 조리법 배울 생각을 안했을까요? 이건 꼭 배워야 해 그리고 요새 진심 먹어보고 깜놀한 고추장애호박찌개 먹으면서도 국물이 너무 깔끔하고 고추장찌개의 맛이 확 살길래 한 입 먹고 바로 엄마한테 물어봤어요 도대체 어떠한 방안으로 제작하는 거냐고 그리고 오늘 그 조리법 풉니다. 안까먹으려고 기록물을 작성하는 기록용 레시피이기도 합니다.
준비재료 둥근호박 1개약 400500g, 양파 반개약 140g, 청양고추 3개, 홍고추 1개, 대파 반 뿌리, 식용유 1T, 다시육수 500ml, 새우젓 1T, 간 마늘 12T, 들기름 34T, 고춧가루 1T, 미원 12t, 후추 약간 멸치다시팩 하나에 졸아들 것을 감안해 물 600ml를 넣고 10분간 중불로 가열하여 육수를 내줍니다. 그 사이 둥근호박 1개를 꼭지와 꽁지를 자르고 반토막낸 후 큼직큼직하게 깍뚝 썬 후 볼에 담고 새우젓 1T로 버무린 후 10분간 재워둔다.
양파 반개도 큼지막하게 네모 썰고 홍고추 1개, 청양고추 3개는 반으로 갈라 씨를 뺀 후 길쭉하게 썰고 대파 반 뿌리는 어슷썰어 준비합니다. 중불로 달궈진 냄비에 식용유 1T를 두룬 후 간 마늘 12T, 썰어 놓은 양파를 넣고 15초간 살짝만 볶은 후 재워놓았던 호박을 넣고 다시 15초 볶습니다.
양파, 애호박, 대파 손질하기 양파는 작은 크기로 1개 준비하는데 반찬요리 만들 때처럼 채썰지 말고 두께가 약간 있게 썰어 주세요 애호박은 12개만 사용했고 반달 모양으로 썰어서 역시 두께가 좀 있도록 준비했습니다 애호박 1개를 다. 넣어도 되는데 제작하는 양에 따라 달리 하셔야 합니다 애호박찌개라도 애호박이 1개 다. 들어가면 그만큼 국물의 양이 늘어나야 되는데 만약 고기 없이 애호박만 넣는 찌개라면 1개 다.
대파 넣고 세게 끓어오르면 고추장호박찌개 완성 간을 다. 맞추고 나면 마지막으로 대파를 넣어 센 불에서 한 번 끓여 주세요 여기까지 하면 소고기에 국물까지 완벽한 고추장호박찌개가 완성됩니다.